융합콘텐츠스쿨

Always New!

Unreal Engine과 AI, 콘텐츠 산업을 혁신하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콘텐츠 산업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더욱 즉각적이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원하며, 이에 따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작 프로세스가 필수 요건이 되고 있습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은 이러한 산업 흐름에 발맞추어, 언리얼 엔진과 AI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기반 실무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개인 워크스테이션 실, 3D 스캐너, 모션캡쳐 실이 통합된 24시간 개방 UNI-Lab에서 학생들은 자율적인 제작/ 개발 활동을 합니다. 특히, AI 학습 기반의 교육과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애니메이션, 게임, AR, VR 등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융합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경험을 습득합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의 목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산업에서 기획부터 제작, 상용화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학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창의성과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게 됩니다.

국내 최초의 언리얼 엔진 전문 교육기관

융합콘텐츠스쿨은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 게임즈에서 인증한 국내 최초의 언리얼 엔진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에픽 게임즈와 밀접한 산학 연계를 통한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개발 전문 교수진

융합콘텐츠스쿨의 교수진은 콘텐츠 산업 각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쿨은 각기 다른 전문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실무 경험과 깊이 있는 학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며, 교수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 기회를 제공합니다.



김도형 교수
  • 버추얼 캐릭터 TA(Technical Art Director) / 리깅 및 모션캡처 슈퍼바이저

  • 자이언트스텝 / 디지털 휴먼(나이비스,이솔, 에스파 제작 참여) 외 다수 / Rhythm & Hues 캐릭터 애니메이터



이득우 교수
  • 에픽게임즈 본사 주최, 언리얼 우수 개발자 선정 / 2017

  • 에픽게임즈 공인 언리얼 엔진 전문 교육자 / 2022

  • (주)유크리에이터 대표이사



김정헌 교수
  • 언리얼엔진 모델링 / 라이팅 TA(Technical Art Director)

  • FALL 2021 UNREAL STUDENT SHOWCASE 공식 작품선정 / 언리얼 엔진5 나나이트 챌린지 학생부문 1등



권유선 교수
  • 교육학 박사 / 창의력 교육학회 이사

  • 한국교육심리학회 신진학자논문상 / 대한민국 메이커스타 창업진흥원장상



김동희 교수
  • 콘텐츠 기획 / 연출

  • CJ ENM, ICONIX director / 2009 프랑스 파리 환경영화제 단편부문 대상



정광조 교수
  • Pixar, Dreamworks, Blue Sky Studios 애니메이터

  • 유미의세포들 드라마 시즌 1, 2, 더무비 수퍼바이징 애니메이터

  • (주)무노스튜디오 대표이사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다

융합콘텐츠스쿨은 학생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과 현장실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러한 실습은 학생들에게 실제 업무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 및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산업 동향과 현장 중심의 지식을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의 요구와 기대에 맞는 전문성을 쌓을 수 있으며, 산업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XR자이언트스텝, 스튜디오 EMP, 비브 스튜디오, 더블미, 감성놀이터

  • AI코난테크놀로지

  • 캐릭터 IPIPX

  • 게임에픽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레드브릭, 유크리에이터, 벌스워크

  • 애니메이션로커스, 키링, 에이펀 인터렉티브, 무노스튜디오

  • VFX위지윅 스튜디오

  • 엔터테인먼트CJ ENM, 블래스트

1:1 맞춤형 진로 설계

융합콘텐츠스쿨은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1:1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역량크리틱 교과를 운영합니다.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학생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변화하는 사회와 산업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체계적인 멘토링과 맞춤형 진로 설계를 통해, 졸업 후 융합콘텐츠스쿨 학생들의 진로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확장됩니다.
각기 다른 개성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분야 게임, 애니메이션, VFX, 캐릭터 IP, 엔터테인먼트, AI, XR, 방송, 광고

직종 콘텐츠 창업, 기획, 연출, 비주얼디벨롭먼트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레이아웃 아티스트, 에디터, 리거, 모델러, 룩디벨롭먼트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라이팅 테크니컬 아티스트, 콘텐츠 프로그래머 외 다수

주요교과

구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비주얼스토리텔링

리얼타임엔진Ⅰ

역량크리틱Ⅰ

콘텐츠기획Ⅰ

마야

리얼타임엔진Ⅱ

역량크리틱Ⅱ

역량크리틱Ⅲ

융합프로젝트

융합크리틱Ⅰ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Ⅰ(캡스톤디자인)

융합크리틱Ⅱ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Ⅱ(캡스톤디자인)

전공선택

인체드로잉

크리에이터창의발상

컨셉기획작성

뉴미디어콘텐츠

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CK커리어패스Ⅰ

CK커리어패스Ⅱ

CK커리어패스Ⅲ

콘텐츠기획Ⅱ

성공적인프로젝트협업

캐릭터드로잉

캐릭터디벨롭먼트

모델링Ⅰ

캐릭터애니메이션Ⅰ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기획과피칭

프로덕션매니지먼트

브랜디드콘텐츠제작

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CK커리어패스Ⅰ

CK커리어패스Ⅱ

CK커리어패스Ⅲ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Ⅰ

콘텐츠기획Ⅲ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콘텐츠심리학

캐릭터디자인

모델링Ⅱ

캐릭터애니메이션Ⅱ

리깅Ⅰ

룩디벨롭먼트

사운드

프로덕션매니지먼트

현장실습2-1

콘텐츠프로그래밍Ⅰ

룩디벨롭먼트Ⅰ

에디팅

컴포지팅

현장실습2-동계

CK창의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CK커리어패스Ⅰ

CK커리어패스Ⅱ

CK커리어패스Ⅲ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Ⅱ

모델링Ⅲ

모션캡처

리깅Ⅱ

현장실습2-2

콘텐츠뮤직

콘텐츠프로그래밍Ⅱ

룩디벨롭먼트Ⅱ

컴포지팅

현장실습3-하계

CK창의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CK커리어패스Ⅰ

CK커리어패스Ⅱ

CK커리어패스Ⅲ

프로젝트문제해결Ⅱ

프로젝트문제해결Ⅰ

콘텐츠비즈니스Ⅰ

캐릭터애니메이션Ⅲ

XR콘텐츠제작Ⅰ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Ⅲ

프로젝트문제해결Ⅲ

현장실습3-1

현장실습3-2

현장실습3-동계

콘텐츠비즈니스Ⅱ

XR콘텐츠제작Ⅱ

프로젝트문제해결Ⅳ

프로젝트문제해결Ⅴ

프로젝트문제해결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