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에 따른 교육과정

  • 테크 : 제작, 개발 기술을 습득, 응용하는 융합콘텐츠 개발 기술 역량
  • 아트 : 기획을 바탕으로 실질적 콘텐츠를 제작하는 융합콘텐츠 제작 실무 역량
  • 비즈니스 : 창의, 발상, 기획, 관리 및 지원, 투자, 배급, 유통을 통한 융합콘텐츠 기획 실현 역량
  • 1학년 : 초급/ 진로탐색/ 기본, 원리 이해, 다양한 경험
  • 2학년 : 중급/ 직군선택/ 역량, 기술 체화, 선택과 집중
  • 3학년 : 고급/ 직무선택/ 융합콘텐츠 개발 및 포트폴리오 제작

1) 테크 역량

역량모듈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기획 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리얼타임엔진Ⅱ 콘텐츠프로그래밍Ⅰ 모션캡처 XR콘텐츠제작Ⅰ XR콘텐츠제작Ⅱ
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콘텐츠프로그래밍Ⅱ

2) 아트3D 역량

역량모듈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아트3D 리얼타임엔진Ⅰ 모델링Ⅰ 룩디벨롭먼트Ⅰ 룩디벨롭먼트Ⅱ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Ⅲ
마야 캐릭터애니메이션Ⅰ 리깅Ⅰ 리깅Ⅱ 캐릭터애니메이션Ⅲ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Ⅰ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Ⅱ
모델링Ⅱ 모델링Ⅲ
캐릭터애니메이션Ⅱ 컴포지팅
컴포지팅

3) 아트연출 역량

역량모듈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아트연출 비주얼스토리텔링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사운드 콘텐츠뮤직
인체드로잉 캐릭터드로잉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캐릭터디벨롭먼트 에디팅
캐릭터디자인

4) 프로젝트 역량

역량모듈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프로젝트 역량크리틱Ⅰ 역량크리틱Ⅱ 역량크리틱Ⅲ 융합프로젝트 융합크리틱Ⅰ 융합크리틱Ⅱ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Ⅰ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Ⅱ
프로젝트문제해결Ⅰ 프로젝트문제해결Ⅳ
프로젝트문제해결Ⅱ 프로젝트문제해결Ⅴ
프로젝트문제해결Ⅲ 프로젝트문제해결Ⅵ

5) 비즈니스 역량

역량모듈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비즈니스 콘텐츠기획Ⅰ 성공적인프로젝트협업 콘텐츠기획Ⅲ 콘텐츠비즈니스Ⅰ 콘텐츠비즈니스Ⅱ
크리에이터창의발상 콘텐츠기획Ⅱ 콘텐츠심리학
프로덕션매니지먼트 프로덕션매니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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