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게임콘텐츠학과는 게임 분야의 초격차 전문인력 및 융합인재 양성 교육을 비전으로 게임창작 생태계 구축을 위한 차세대 게임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게임의 전 분야 과정을 교육과정 내에 포함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통해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게임 교육의 주체로서 지역사회 교육수요자의 전문성 향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스튜디오 CCRC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을 제공하고, 산학협력 모델 구축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과 함께 실무형 산학 교육 및 연구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역량 성취를 위한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통해 프로젝트 경험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차세대게임콘텐츠학과는 게임문화산업 현장에서 절실하게 요구하는 현장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배출하여 관련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차세대 게임 산업을 주도할 개발 인재 양성을 통해 게임산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산업,학생, 학교 모두가 지속 성장 및 발전하고자 합니다. 교수님들과 함께 학생들이 게임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하여 변화 화는 환경속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콘텐츠 융합과 응용이 가능한 인재를 키워 내려 합니다.
구분 | 이수구분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
차세대게임콘텐츠학과 | 교양선택 | 게임콘텐츠인문학 | 게임콘텐츠주제발표 |
교양선택 | 차세대게임프로젝트 게임기획연구 게임그래픽연구 게임프로그래밍연구 게임QA비즈니스연구 |
게임포트폴리오 게임기획실무 게임그래픽실무 게임프로그래밍실무 게임QA비즈니스실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