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의 뮤직비디오에 패션스쿨 학우들이 출연하게 된다면? 패션스쿨 학우들의 좌충우돌 뮤직비디오 참여기
|
---|
가수의 뮤비에 패션스쿨 학우들이 출연하게 된다면? 패션스쿨 학우들의 좌충우돌 뮤직비디오 참여기!
걸그룹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남녀노소 쉽게 뮤직비디오를 접한다. 하나의 뮤직비디오가 만들어지는 데에 과연 어떤 정성이 들어가는 걸까. 신인 가수 드웨인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세 명의 패션스쿨 모델전공 김한솔, 김혜리, 조한별 학생을 만났다.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패션스쿨 모델전공 조한별 학생은 이러한 현장실습에 대하여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기억하며 참여하게 된 이번 실습의 기회를 통하여 스스로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웃었다. 카메라에 자신이 어떻게 비춰지는지, 현장이 얼마나 치열한지에 대한 여러 경험들이 앞으로 도전하게 될 실무 생활에 분명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이전보다 숙련된 모든 상황에 대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인들의 생각을 전달 했다.
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자가 강물의 세기를 안다고 했던가.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그러나 열정에 반짝이는 눈을 발하는 세 학생이 어떤 걸 경험했고 또 느꼈을지 인터뷰를 통해 들여다보자.
왼쪽부터 조한별 학생, 김혜리 학생, 김한솔 학생.
Q.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김한솔 : 안녕하세요. 12학번 3학년 스타일리스트과 모델전공 김한솔이라고 합니다. 김혜리 : 네, 저도 12학번 스타일리스과 모델전공의 김혜리라고 합니다. 조한별 : 네, 저는 13번 3학년 조한별이라고 합니다.
Q.뮤직비디오에 어떻게 참여하게 된 건지 궁금해요. 김혜리 : 교수님께서 감독도 겸하시고 여러 분야에서 같이 일을 하시거든요. 이번에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으셔서 저희들도 같이 하면 도움될 것 같아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드웨인이라는 가수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혜리 : 지금 새로운 신입 가수시거든요. 아마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어요. 김한솔 : 그날 현장에서 라이브 하시면서 춤추는 모습을 봤는데 정말 실력파더라구요. 노래도 굉장히 잘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뮤비의 주인공 아티스트 드웨인 프로필
Q.교수님 도움으로 뮤직비디오에 참여하게 된 거잖아요. 어떤 작업을 하셨는지요 조한별 : 뮤직비디오에서 모델로 출연하게 되었어요. 저희가 아직 유명한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엑스타라 역할이긴 하지만 그래도 비중 있는 컷들이 많이 나오게 해주셨어요.
인터뷰를 하고있는 패션스쿨 모델전공 학생들
Q.학생 신분으로 필드에 나가서 참여한 소감이나 느낌이 남달랐을 것 같아요. 김한솔 : 아무래도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활동하는 부분과 필드에서 직접 경험하게 되는 부분은 심리적 부담감부터 다르잖아요. 레벨 업이 많이 됐다고 생각을 하죠. 일단 카메라에 찍히는 게 어떻게 나오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환경이고 현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저희도 알 수 있으니까. 교수님 현장뿐만 아니라 다른 감독님들 현장을 가더라도 적응이 훨씬 빠를 것 같아요. 실무의 기회와 마음가짐에대한 부분에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Q.촬영이 진행되는 과정이 궁금해요. 김혜리 : 시퀀스대로 움직이는데 저희는 역할이 모델이다 보니 대기 시간이 길어요. 대기하고 있다가 촬영 들어가고, 주인공 옆에서 어시스트해주는 작업을 주로 했어요. 김한솔 : 저는 스텝일을 함께 진행 했는데요. 현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지켜봤어요. 계획했던 대로 작업이 진행 되는 경우도 있고, 감독님이 생각하셨던 그림이랑 맞지 맞으면 그 현장에서 바뀌는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씬이 넘어갈 때 의상이 바뀌는데 ‘어, 얘 왜 옷이 바뀌었지?’ 라는 느낌이 느껴지지 않도록 디테일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하더라구요.
패션스쿨 학생들의 드웨인 뮤직비디오 캡쳐 화면
Q.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김한솔 : 화면에 출현하지 않고 스텝으로 일할 때, 뮤비가 나오면 확인 가능하겠지만 군무를 추는 신이 있어요. 그 장면에서 조명이 왔다 갔다 움직이거든요. 그 과정 전부를 저희가 직접 움직이면서 작업을 했습니다. 조한별 : 마지막에 파티 씬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작업이 오래 지속되면서 지쳐 있는 상태였는데 마지막에 다같이 온힘을 다해서 엄청 신나게 춤을 췄는데 너무 신났어요. 힘들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재밌게 촬영이 진행 된 것 같아요.
Q.청강대 전공 수업을 받으면서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있나요? 김한솔 : 저희가 학교 과제로 찍은 뮤직비디오가 있었거든요. 학교 커리큘럼에 따라 몇번 진행을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내다보니 실제 카메라 앞에서 긴장하지 않고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이루고싶은 꿈과 목표가 있다면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김한솔 : 저는 광고 모델부터 시작해서 런웨이 모델로 발을 넓혀가고 싶습니다. 다양한 일을 하는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떠한 부분 하나에 얽매이지 않고 잡지나 광고, 물론 쇼에도 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일을 가리지 않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김혜리 : 저도 이번 서울 컬렉션에 데뷔하려고 계속 준비 중에 있습니다. 모델은 앞으로도 꾸준히 할 것 같아요. 여성 의류 사업 쇼핑몰도 열어 볼 생각입니다. 젊으니까 최대한 발을 넓혀 역량을 확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장 커요. 이러한 생각 때문인지 생각하고 있는 여러가지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조한별 : 저는 키가 크다 보니 모델쪽으로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런웨이에서 빛나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두 번째 꿈으로는 샵마스터가 되어서 패션쪽에 발을 넓혀보고 싶습니다. 모델 일은 상대적으로 일 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 후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델활동을 지속하며 천천히 샵마스터로 전향하고 싶습니다.
드웨인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세 학생, 남자 분부터 김한솔, 김혜리, 조한별 학생.
Q.꿈이 확실한 모습이 보기 좋아요.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조한별 : 1학년 때 그동안 누리지 못한 자유와 해방감에 다들 땡땡이 치고 그러잖아요. 그렇지만 제 생각은 달라요 1학년이나 2학년 때 학점을 꽉꽉 채워서 열심히 다닌 후에 3학년 시기를 여유롭게 다녔으면 좋겠어요. 3학년 스케쥴이 빡빡하고 고되지는 않지만 1학년 때 이수학점을 차곡차곡 잘 채워두면 3학년 때 봉사활동같은 필수 사항들 신경쓰지 않아도 되거든요 코앞에 닥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조금 더 알차게 준비할 수 있고 여유있게 졸업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김혜리 : 저는 학교 수업하고는 관련이 없는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1, 2학년 때 외부실습을 나갔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만큼 어려운 부분도 많겠지만 조금 더 빨리 필드를 경험하고 그만큼 학교 생활이나 커리큘럼을 빠르게 이해하고 적응 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한솔 : 저는 학점과 졸업 그리고 현장에 나가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소홀 해 질 수 있는 부분들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아직 많이 경험 해 본 것은 아니지만 패션쪽 업계의 인맥들이 촘촘하게 연결되어있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현장에서 일을 하게 되면 인간성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거든요. 저는 먼저 인간성을 잘 가꿨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드웨인(DWAYNE) – Millionaire Official M/V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Ni_TO9hBhok
사진 홍현규 / 입학홍보처 글 홍현규 / 입학홍보처 Copyright ⓒ CK-spirit 편집부
|
다음글
|
이전글
또 다른 나를 알아가는 시간 “상상력 기초”수업
201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