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및 분납 추가 신청 안내
  • 작성일 2015-03-02
  • 작성자 Chungkang

□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및 분납 추가 신청 안내

 

1. 추가 등록 기간, 납부방법 및 납부방식

 

가. 추가 등록기간: 2015. 3. 10(화) ~ 2015. 3. 13(금)

※ 정규학기 초과 학생은 수강신청 후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액을 스쿨 행정사무실에서 조정한 후

익일부터 납부 가능합니다.

 

나. 납부방법

1)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란?

– 등록금 수납을 위해 등록기간에만 임시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임.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교명 혹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 입금 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 금액과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 처리가 되지 않음

2)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원인 장학생 등록방법

– 지정수납처(하나은행)에 고지서로 직접 등록(수납필)

– 하나은행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이용 등록(로그인-‘학번’ 및 ‘학생명’ 조회-등록)

 

다. 납부방식

1) 일시납부: 등록금 납입금액을 등록기간 내에 전액 납부

2) 분할납부 : 등록금 납입금액을 4회로 분할하여 회차별 지정기간 내에 납부

– 신청대상: 재학생 (단, 재입학생, 편입생, 정부보증학자금대출자 제외)

– 추가 신청기간: 2015. 3. 2(월) ~ 3. 6(금)

– 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학사 → 등록 → 등록대상자관리 → 등록금분납신청

 

 

※ 분납 시 유의사항

– 분납 신청자는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신청 시 분납금액(등록금의 1/4)만 대출 가능하므로 신청 시 유의바람(학자금대출신청 예정자는 분납 신청 지양).

– 분납학생은 휴학신청이 불가하며, 다만 분납1차 혹은 2차분 납부 후 부득이 휴학하고자 할 경우에는 잔여분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함.

– 분납 1차분 납부 후 2차, 3차, 4차분을 등록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등록금 반환: 등록금 반환일 기준 적용

– 분납 중에 장학으로 인한 학비감면이 발생하면 다음 차수 분할납부 고지서부터 자동 차감 됩니다.

 

 

2. 납부 금액 및 납부결과 확인

 

(단위: 원)

구 분 대 상 자 추가 납부 기간 납부금액 비 고
일시납부 재학생(일시납부 학생) 2015.3.10(월) ~ 3.13(금) 고지금액 전액
10학점 미만 초과학기 수강학생 2015.3.10(월) ~ 3.13(금) (1~3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1/6해당액), (4~6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1/3해당액),         (7~9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1/2해당액), (10학점이상: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
분할납부 1차분 2015.3.10(화) ~ 3.13(금) 수업료의 1/4 ※ 수업료는 4차로 균등 분할하여 납부하되 천원단위 미만 잔액은 4차에 납부함.(잔여수업료 /잔여 납부차수)
2차분(분할납부 1차분 납부한 자) 2015.3.25(수) ~ 3.30(월) 잔여 수업료의 1/3
3차분(분할납부 1차분 납부한 자) 2015.4.24(금) ~ 4.29(수) 잔여 수업료의 1/2
4차분(분할납부 1차분 납부한 자) 2015.5.26(화) ~ 5.29(금) 잔여 수업료 전액

 

○ 납부결과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클릭>

– ‘납부확인’ 클릭 → 하나은행 빠른서비스 ‘등록금 빠른 조회’ → ‘대학명’, ‘학번’, ‘가상계좌번호’ 입력

→ ‘조회’ → ‘납부 일자 및 금액’ 확인

– 등록금납입확인서 출력: 등록 후 1시간 뒤부터 학생 개인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등록금 수납 완료 문자 메시지를 받고자 하는 학생은 ‘CK4U’에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메뉴의 ‘제3자제공동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출력기간: 2015.3.2.(월)부터

1) 학생 본인 출력 시: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로그인→등록→등록대상자 관리→등록금고지서 출력

2) 보호자 직접 출력 시: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아이디(학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입력→로그인→등록금고지서 출력

 

 

4. 문의전화

☞ 장학 및 학자금 대출관련: 교학처 ☎ (031) 639-5777, 5724

☞ 등록금 납부 관련: 교육지원처 ☎ (031) 639-5747, 5746, 5743, 5742

☞ 스쿨 연락처

애니메이션스쿨   031)639-4433~4

만화콘텐츠스쿨   031)639-4511~4

게임콘텐츠스쿨   031)639-4501~5

푸드스쿨         031)639-4521~8

패션스쿨         031)639-4531~5

뮤지컬스쿨       031)639-4551~5

모바일스쿨       031)639-4541~5

유아교육과       031)639-5910, 5915, 591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