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도서관 문화행사
  • 작성일 2014-10-16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깊어가는 청강의 가을을 사색하고 만끽하면서, 도서관에서는 독서의 계절인 이 가을에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하나> 학생들이 항상 기대하는  <1박 2일 독서캠프>행사에서는  특별히 학생들이 낭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읽는 것 뿐만 아니라, 낭독회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좋은 글로써 마음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독서캠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도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1학기때부터 시작한 SIG(Special Interest Group) 클럽의 하나인 기타(Guitar) 클럽 학생들의 기타 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완전 초보였던 학생들이 지금까지 꾸준히 연습해 온 기량을 한껏 뽐낼수 있도록 오셔서 함께 응원해 주세요. 학생들의 열정을 노래와 함께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친구와 함께 참여해서 밤새 책읽기도 하고, 영화도 보면서 또하나의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둘> 올해에 처음 진행했던 <총장님과의 도시락 북토크> 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진행됩니다. “이런 자리가 아니면 제가 언제 총장님과 대화를 나눠볼까요? 너무 기분 좋아요!” 라고 말하며 만족스러워했던 학생의 모습을 통해 이 짧은 점심 시간에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학생에게 주는 총장님의 메세지는 대단하구나 라는 점을 느꼈었던 프로그램입니다. 책과 밥상머리 교육으로 대화하고 소통하는 힘은 지식을 지혜로 변화시키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단 생각을 합니다. 벌써부터 신청자가 많아서 곧 마감될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빨리 도서관 북카페에 오셔서 신청해주세요.

 

  

 

<셋> 

씨네별 소극장을 올해 오픈하면서,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격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여주는 영화 뿐 아니라, 보고 들으면서 감상할 수 있는 <처음 만나는 클래식>란 타이틀로 교향곡 위주의 실황 DVD를 상영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많이 들어봤지만, 클래식이라고 하면 지루하고 졸릴것 같은 생각을 하는데요. 베토벤을 시작으로 모짜르트, 슈베르트, 차이코프스키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작곡가들의 교향곡을 유명 교향악단의 연주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총 4주 프로그램으로 12월 초까지 격주로 진행됩니다. 많은 관람 바랍니다.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