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처]2011-2학기 2차 추가등록금 납부 안내
  • 작성일 2011-09-23
  • 작성자 Chungkang

 

□ 2011-2학기 재학생 2차 추가등록금 납부 안내

▶ 추가 등록일정

구분

2차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11. 9. 20(화) ~ 9. 30(금)

납부 방법

하나은행 전국 지점 창구 납부, 가상계좌 이용 납부

납부 대상

2011-2학기 수업료 납부대상 중 미납자

고지서 출력

2011. 9. 20(화)부터 가능

※.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0. 대 상 자 : 2011-2학기 2차 추가등록 기간 중 미납자

   0. 신청방법 : 붙임의 등록금 납부 연기원 양식에 작성 후 해당 스쿨 창의행정실에 제출.

   0. 신청기간 : 2011. 9. 26(월) ~ 9. 30(금)까지.

   0. 연기기간 : 2011.10. 21(금)까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1. 학생 본인 출력 시

  –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CK4U →

  등록대상자 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보호자 직접 출력 시

  –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클릭>

  ‘고지서 조회’ 클릭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3.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 방법

1.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가. 가상계좌란?

  – 등록금 수납을 위해 등록기간에만 임시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임.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 가상계좌로 납부는 1회만 가능하므로 잡부금(졸업앨범비 및 동문회비)

     납부 희망 시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1회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나. 납부 방법

  –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등록 금액(등록금+잡부금 합산 금액) 및

     가상계좌번호만 확인 후 납부 가능

2.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납부결과 확인

1.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 <클릭>

   ‘납부확인’ 클릭 → 하나은행 빠른서비스 ‘등록금 빠른 조회’ 선택 →

   ‘대학명’과 ‘학번’ 입력  ‘조회’를 클릭  ‘납부 일자 및 금액’ 확인

2.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기간 종료 다음날부터 학생 개인 종합정보시스템 및 학생서비스센터 자동발급기

     에서 발급 가능

▶ 등록금 관련 문의

    – 교육지원처 ☎ 031-639-5743, 5742, 5746

□ 학자금대출 등록금 납부 안내

1. 신청대상자 : 2011학년도 2학기 등록하는 재학생

2. 학자금대출 등록 방법

  가. 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한국장학재단 업무제휴은행에 인터넷뱅킹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나.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www.kosaf.go.kr)에서 신청한 뒤 대상자로 승인된 학생만

       대출실행 가능

  다. 인터넷뱅킹 미 가입자 : 은행 창구 방문 필요함.

       (미성년자의 경우 친권자 동행)

3. 대출신청 기간 : 2011년 9월 30일까지

   ※ 등록금 납부자는 등록금 학자금대출이 불가하니 유의하기 바람.

4. 학자금대출 시 졸업앨범비도 대출을 원할 시에는 졸업비에 체크

    (졸업대상자에 한함)

5.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666-5114

    – 학생서비스센터 ☎ 031-639-57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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