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조혜림 학생 인터뷰 – 캐주얼 의류 브랜드 ‘지센’에서 인턴해요~
|
---|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입니다.
어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패션스쿨의 정시 1차 합격자가 발표되었어요.
합격하신 분들 모두 축하 드립니다! ^-^ 입학을 앞두고 패션스쿨 취업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해하는 신입생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패션스쿨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럼 중견 패션기업 ‘지센’에서 인턴십 중인 조혜림 학생을 만나볼까요?.
[패션 취업] ‘지센’ 인턴십 조혜림 학생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조혜림 학생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 패션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2학년에 재학중인 조혜림입니다. 저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 ‘지센’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어요. 맡은 일은 원단을 소재별로 정리하거나 용도에 따라 적절하게 자르고, 네이밍하는 업무입니다. 이밖에 작업지시서를 정리하거나 FW 컬렉션 스크랩하는 등의 일도 담당하고 있어요. 또한 매주 월요일마다 판매현황표를 기록하는 것도 저의 업무 중 하나입니다.^^
Q. 그럼 지센’ 인턴십에 지원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조혜림 학생 일단 관련업무가 제 적성에 맞는지 알아보고 싶었고, 또 직접 패션현장을 경험하고 싶었어요. 또 ‘지센’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브랜드이기도 했고요.
Q. 훌륭한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조혜림 학생 성실성과 예의범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인사를 잘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행동이요~! 또 현장의 다른 선배님들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성격도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업무가 맡겨졌을 때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행동력이 필요합니다.
Q. 그렇다면 뛰어난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연습을 해야 할까요?
조혜림 학생 평소에 패션잡지나 관련 프로그램을 많이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고요, 길거리에 나가서 사람들의 옷을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좋은 연습이 됩니다. 또 여러 가지 문화들을 많이 체험해 보는 것도 도움이 돼요.
Q. 조혜림 학생에서 패션이란 무엇인가요?
조혜림 학생 패션은 저의 삶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 그날그날 나의 기분을 나타내 주는 것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패션은 저를 표현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나와 함께 하는 것이 아닐까요?
제가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는 ‘톰보이’, ‘DEWL’, ‘르샵’이에요. 매장을 지나갈 때면 디스플레이 된 옷들이 항상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저는 나중에도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들을 좋아해요^-^.
▲ 과제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 ‘Dark Romantic’과 작업중인 조혜림 학생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지원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조혜림 학생 여러 스타일리스트 학과를 알아보다 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유명한 청강대 패션스쿨을 알게 되었어요. 패션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졸업생 중에 실제 방송분야에서 활동하는 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졸업 후 방송 쪽에서 일하고 싶어 지원했어요. 지금은 좋은 기회가 생겨 중견패션기업에서 인턴십 중인데요, 패션기업에서 근무하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Q. 조혜림 학생의 대학생활은 어떠셨나요? 또 대학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조혜림 학생 아무래도 최근에 작업했던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스타일링을 한 후 촬영을 하는 수업이었어요. 스타일링과 촬영, 두 가지를 생각하다 보니 컨셉을 하나로 통일하기가 힘들었는데요, 하지만 다 완성하고 촬영 결과물을 보니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아서 기뻤던 기억이 있어요. 조금만 더 일찍 작업을 준비했었다면 하는 아쉬움도 남구요.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만의 특별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조혜림 학생 패션스쿨에는 박은희 교수님이나 김명희 교수님처럼 현장에서 직접 일하다가 패션스쿨 교수님으로 온 분들이 많이 계시거든요. 교수님들이 현재 현장에서 일하고 계시기도 하고, 현장 분들을 많이 알고 계셔서 학생들이 실습할 기회가 많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인텁십에 임하는 각오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조혜림 학생 나중에 현장에서 일할 때 겪게 될 일들을 이곳에서 미리 배우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남은 인턴십 기간 동안 좀더 실무를 많이 경험해서 저의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남은 시간이 많지 않지만, 일하는 기간 동안 같이 일하는 선배님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행동하겠습니다!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조언 부탁 드립니다.
조혜림 학생 저도 현장에서의 실무경험을 많이 쌓고 싶으시다면 청강대 패션스쿨에 진학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아직 저의 꿈을 한 가지 직무로 정하지 않았어요. 패션스쿨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경험을 쌓으며 고민하고 있는 중이에요.^^ 패션스쿨에 진학하면 방학 때마다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패션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2학년
조혜림 학생과의 인터뷰였습니다. ‘지센’에서의 남은 인턴십 기간 동안
많은 것들을 배우고, 본인의 꿈을 찾기를 바랄게요~*
패션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예비 입학생, 수험생 여러분도
패션스쿨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찾길 바랍니다~ 모두 파이팅!
|
다음글
만화창작전공 이태하 선배와의 인터뷰 – 만화창작전공에 가면?
2014-02-03
|
이전글
미래 한식조리 전문가를 꿈꾼다면? 청강대 푸드스쿨 황지희 교수님과 함께!
2014-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