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스쿨 특별 시사회!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 개최
  • 작성일 2013-12-02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입니다. 

벌써 2013년의 끝자락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제 곧 겨울방학과 함께 졸업도 다가오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콘텐츠스쿨에서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온 학생들을 위해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를 동대문구 메가박스 3관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상영회에는 앞만 보고 달려온 학생들을 묵묵히 뒤에서 응원해준 가족들과, 사회생활을 하며 후배들의 앞길에 기초를 닦아주고 있는 졸업생들, 1년동안 학생들에게 쓴소리하며 학생들을 사랑으로 지도해 준 교수님들이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 전공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느끼기 위해 CJ E&M 애니메이션팀 이혜원 부장님, 장편 ‘마당을 나온 암탉’ 오성운 감독, 뽀로로를 만들었던 오콘의 김현호 이사님, ‘고스트 메신져’를 제작한 애니멀 스튜디오 조경훈 대표, 장편 ‘파닥파닥’을 제작한 이대희 감독, 사운드 제작에 참여한 ‘누벨바그’에 김동욱 감독님, 일렉트릭서커스의 김성철 PD님 등 국내외 애니메이션 산업 분야의 유명인사분들이 자리하셨습니다. 

 

청강대가 아니면 그 어디에서도 다시 볼 수 없는 특별한 상영회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


  

‘CKAS 졸업작품 상영회’는 매년 청강대 교내에서 그리고 서울시내 영화관, 이렇게 두 곳에서 진행합니다. 올해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도 지난주 금요일(11월 22일) 청강대 창작마을 영상관 봄에서 교내 상영회를 먼저 개최한 후, 그 다음날(11월 23일)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개최했죠. 메가박스 상영회에서는 졸업작품 상영회와 함께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습니다.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는 1부 /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작품, 2부아티스트 프로젝트 및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작품을 상영하였습니다.

중간 코너에는 학생들과 함께 아티스트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참여중이신

김준기 교수님과 이기영 교수님의 최근작들 인트로 영상도 상영됐답니다.

지금부터 3학년 졸업생과 전공심화 학생들의 땀과 노력이 가득했던 작품을 감상하러 가봅시다!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 1부 / 학생 졸업작품


 (▲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_ 3학년 졸업생들의 졸업작품)

 

1부에는 총 11작품이 상영됐습니다. 각양각색의 다양한 작품들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와 영상미를 보여주었답니다. 모션/영상/사운드/동작/효과 등 커다란 대형 상영관에서 보여줘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상영회에 참석한 부모님들께서도, 3학년 졸업생들의 땀과 노력이 담긴 작품들을 보시고 놀라움에 감탄을 하셨답니다.

 

 

 

3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감상 한 후 참석하신 부모님들께서 따뜻한 소감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_ 3학년 졸업생들의 부모님들)

<상영회 참석 부모님 소감>보러가기

  

 환호와 감동이 가득했던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의 1부 마지막 순서에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담은 3D애니메이션 ‘소녀이야기’의 김준기 감독의 새로운 작품 ‘환’의 인트로 영상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일제시대 ‘환’은 강제 징용으로 일본에 끌려간 한 가장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소녀이야기>은 또 하나의 뜻 깊은 애니메이션 입니다. 인트로 영상만으로도 관심이 주목 된 김준기 감독의 ‘환’ 빨리 만나 보고 싶네요.

 

이기영 교수님의 <미로의 결투>도 인트로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인트로 영상만으로도 ‘미로의 결투’가 기대되고 궁금증을 자아냈답니다.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 2부 / 아티스트 및 학생작품


 (▲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_ 전공심화 학생들의 졸업작품)

 

졸업작품 상영회 2부에서는,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심화 학생들의 작품을 상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6개의 작품들로 2D / 3D 애니메이션이 함께 상영됐습니다. 자신이 열심히 땀을 흘려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가족과 함께 관람하는 학생들의 표정에도 설렘과 뿌듯함의 감정이 얼굴에 나타나 주변 사람들을 흐뭇하게 만들었습니다.

 

상영회가 끝나고, 이번 상영회에 작품을 상영한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심화

13학번 김소연 학생에게 소감을 물어보았습니다.  <졸업작품 상영회 참여 학생 소감>보러가기

 

 

 

(▲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 졸업생_ 09학번 이정은, 백진우)

 

상영회를 함께 관람했던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 졸업생

09학번 이정은 백진우 학생도 관람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졸업생 소감>보러가기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가 모두 끝난 후,

청강대 애니메이션 2013 스펙트럼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다양한 졸업작품들 중 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진행하였는데요,

인기상과 최우수 작품상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 전공심화 학생의 <PUSH OFF>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외발 스케이트 보더의 꿈을 다룬 내용으로 빠른 영상과 화면전환, 다양한 컬러감이 인상적인 작품이었죠.

  모든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감상한 뒤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감독님께서 특별한 소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오성윤감독님 소감>보러가기

 

 


오늘 소개해드린 ‘CKAS 2013 졸업작품 상영회’ 작품들을 비롯하여 청강대 콘텐츠스쿨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뛰어난 작품들이 넓은 세계에서 인정 받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청강대 콘텐츠스쿨 파이팅!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