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과제 작품전 – CK Premiere Fashion Festival 3편
  • 작성일 2013-12-27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패션스쿨에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패션스쿨 대강당 및 청강갤러리에서 ‘2013 CK 프리미어 패션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청강대 패션스쿨이 선보이는 한 해의 마지막 행사로 패션디자인전공과 스타일리스트전공 2학년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디자인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답니다.

 

오늘은 ‘2013 CK 프리미어 패션 페스티벌’ 3탄! 패션스쿨 학생들이 직접 의상도 제작하고,

모델로 활약한 ‘청강 프로젝트 런웨이 패션쇼’ 현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차세대 TOP 디자이너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다들 기억하시죠? 저희 청강 패션스쿨에서는 청강판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청강 프로젝트 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했습니다. 28명의 패션스쿨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작품을 제작하고 패션쇼에서 선보입니다. 그 중 최종 10작품을 선정, 런웨이에서 심사를 받고 우승자를 가리게 된답니다.

 

 

오늘 패션쇼에는 특별히 강성도, 이은천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주셨어요. 온스타일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시즌4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로 여심을 설레게 했던 강성도 디자이너와 MBC에브리원 ‘탑 디자이너’ 출연하여 최고의 인기를 누린 훈남 이은천 디자이너가 직접 평가하는 패션쇼! 정말 기대됩니다.

 

 

‘청강 프로젝트 런웨이 패션쇼’는 학생들이 직접 의상을 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모델로도 활약했어요. 정말 다재다능한 패션스쿨 학생들 멋집니다.*.* 이번 패션쇼는 패션디자인전공 2학년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다양한 컨셉으로 만든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초반에는 모노톤의 의상으로 차분하게 진행되던 패션쇼는 점점 브라이트하고 비비드한 톤의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답니다.
 

 

이번 패션쇼는 김미경 교수님의 패션 콘테스트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패션디자인전공 2학년 학생들은 콘테스트에 맞는 컨셉을 기획하는 일부터 컨셉에 맞게 이미지, 스타일, 소재 등을 수집, 분석하고 디자인 작업을 통해 실제 의상을 제작하는 전 과정을 배우며 패션디자이너로서 한 단계 성장하게 되었답니다.^-^

 

 

이날 패션쇼에는 패션스쿨 진학을 앞둔 예비 청강인 친구들도 참석하여 선배들의 작품을 감상했어요. 오픈스쿨에 참여하여 ‘청강 프로젝트 런웨이 패션쇼’를 참관한 예비 신입생 학생들은 연신 스마트폰으로 무대 곳곳을 촬영하며 패션쇼에 푹 빠졌답니다.

 

이날 심사를 맡은 강성도 디자이너는 패션쇼가 끝난 후 “오늘 학생들의 작품 중에는 내 디자인에도 반영하고 싶은 의상들이 있었다. 한 학기 동안 진행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패션쇼였다.”라며 패션스쿨 학생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특히 “현장감을 키워주는 패션스쿨의 특화된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을 동기 부여하기에 좋다. 학생 스스로가 패션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가 열려있는 부분이 맘에 든다.”며 패션스쿨의 수업을 높이 평가하셨어요.

  

이번 패션쇼를 위해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달려와준 김미경 교수님과 패션디자인전공 2학년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패션스쿨 학생들의 땀과 열정이 담긴 ‘2013 CK 프리미어 패션 페스티벌’ 3탄 – 패션쇼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학생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의상들을 보니 벌써 내년 작품전이 기다려집니다.^-^ 패션 분야로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 여러분의 멋진 작품도 곧 패션스쿨에서 만날 수 있겠죠? 2014학년도에는 패션스쿨에서 만나길 응원할게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