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하반기 채용대비 LG패션 브랜드 특강 스케치- 글로벌휴먼스 황지현 대표이사님의 특강 속으로~!
  • 작성일 2013-09-06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입니다.^-^

 

오늘 청강대 패션스쿨에서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맞아 패션업계 취업준비생을 위한 ‘성공 취업 전략’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패션 대기업에 취업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20여 년간 LG패션에서 근무하신 글로벌휴먼스 황지현 대표이사님과 함께하는 ‘LG패션 브랜드 특강’ 현장으로 지금 가볼게요!

 

 

 

 

 

 오늘 특강은 ㈜글로벌휴먼스의 황지현 대표이사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대표님은 ㈜글로벌휴먼스 회사 소개, LG패션 소개 및 매장 운영 현황, FSM 제도,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등에 관해 자세하게 알려주셨어요. 대표님의 말씀에 학생들이 모두 귀를 쫑긋 세우고 집중하고 있네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특강을 소개해 드릴게요.

 

 

# ㈜글로벌휴먼스는?

 

 

㈜글로벌휴먼스는 국내 최대 패션 유통업체인 LG패션의 직영점을 운영하는 법인회사에요. 현재 서울-경기 백화점 30개점, 가두점 10개점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글로벌휴먼스에서는 패션유통 전문인의 꿈을 가진 인력을 채용해서 능력있는 매장 경영인 Fashion Shop Manager로 육성합니다.

 

 

 

# LG패션은?

 

 

LG패션은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브랜드인 ‘반도’로 우리나라 최초의 고급 기성복 사업을 시작했어요. LG패션은 지난 30여 년간 패션의 본질적인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정신으로 패션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고 브랜드 개발을 통해 국내 패션산업의 지평을 열어온 국내에서 손꼽히는 패션기업입니다. ^0^

 

LG패션은 직원들의 창의와 열정을 바탕으로 일류 수준의 브랜드를 육성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패션문화 창조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답니다.

 

 

 

# LG패션의 브랜드  

 

 

LG 패션은 현재 MAESTRO, MOGG, DAKS, HAZZYS, JILLSTUART, TNGT, LAFUMA 등 여러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브랜드의 컨셉과, 타겟 등 LG패션이 운영중인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답니다.+_+ 그중 대표적인 브랜드 몇 가지를 함께 살펴볼까요?

 

 

 

TNGT & TNGTW   <출처 : TNGT 홈페이지 http://www.tngt.co.kr/tnjsp/index.jsp>

 

 

수트 중심의 남성 브랜드에서 출발한 TNGT는 2009년 2535세대 남녀의 다양한 생활과 환경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화했어요. 전체적으로 실용성과 편안함을 강조하며 세련된 감성과 고급소재, 실루엣을 활용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고품격을 지향한답니다.^0^

 

기존 국내 브랜드의 한계였던 시즌에 임박한 기획과 쇼핑에 최적화되지 못한 매장 환경과 차별화해서, 기획단계부터 대형 매장 공간을 활용한 토탈 상품군을 구성해요. 뿐만 아니라 국내외 SPA형 패스트패션의 만족스럽지 못한 품질에 식상한 소비자들에게 해외 우수 생산업체와의 전략적인 소싱을 통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2005년 국내에 도입한 라푸마는 1930년 아웃도어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탄생한 등산 전문 브랜드에요. 현제 세계 4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유럽과 프랑스에서는 무려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0+

 

라푸마는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달리 프랑스풍 디자인과 색감을 선보이는 여성라인을 대폭 강화하고 별도 디자인을 통해서 아웃도어 업계에 ‘패션’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DAKS   <출처 : 닥스 홈페이지 www.daks.co.kr >

 

 

1894년 영국 런던에서 탄생한 닥스는 영국의 가장 대표적인 트래디셔널 브랜드 중 하나로서, 110년이 넘도록 세계 각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어요. 1982년에 영국 ‘닥스 심슨’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국내에 도입한 이후에도 20년 이상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오면서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라이선스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LG패션은 이런 닥스의 신사복, 숙녀복, 골프웨어, 액세서리 등이 주요 품목은 자체적으로 직접 생산하고 있고, 드레스셔츠, 넥타이, 구두, 스카프, 우산, 손수건 등 14개 품목은 서브 라이선스를 통해 외부 전문업체에서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어요~!

 

 

 

HAZZYS   <출처 : 헤지스 홈페이지 www.hazzys.com >

 

 

2000년에 처음 선보인 헤지스는 전통과 명예를 중시하면서도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정신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영국풍 모던 트래디셔널 캐주얼브랜드인데요,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패턴 위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을 가미해서 일상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지스는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마케인으로 출시 3년 만에 트래디셔널 시장에서 국내 리딩 브랜드로 성장했어요.^0^ 2005년에는 여성 캐주얼 헤지스 레이디스를 출시하고, 2006년에는 액세서리, 프리미엄 라인을 확대하는 등 패밀리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답니다.^^

 

 

 

# FSM(Fashion Shop Manager)

 

 

매장경영의 경우 현장 체험을 경험한 인력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판매원이 매장 경영인이 되기 위해서는 7~12년의 매장 판매직을 거쳐야 하죠.

 

하지만 글로벌휴먼스에서는 FSM(Fashion Shop Manager)에게 점포를 맡겨 운영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글로벌휴먼스에서는 단순 판매직의 차원을 넘어 패션전공, 경영학전공, 서비스 관련학 전공 등의 우수한 경영인 후보군을 채용한 후 차별화된 글로벌휴먼스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최단 3년내에 LG패션 경영인으로 성장시킵니다.^-^

 

매장의 경영뿐만 아니라 지역별 매장관리 및 LG패션의 영업 MD, VMD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는 점을 대표님께서는 강조하셨어요. 글로벌휴먼스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최고의 패션리더가 될 수 있는 기회, 놓쳐서는 안되겠죠?

 

 

 

 

 

 

 

 

 

오늘은 글로벌휴먼스 대표이사님과 함께 LG패션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 하반기 패션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 도움 되셨나요^-^ 모두 하반기에 취업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파이팅!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수시 1차 모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수시 1차 모집 공고 9 4() ~ 9 30() 접수 / 10 1() 제출서류 마감 / 10 25() 합격자 발표

 

 

수시 1차 입학정원

정원내일반전형 64/면접전형 30/특별전형 20 정원외 – 농어촌 8/대졸자 4

수시 1차 전형방법

 

일반전형(비실기) – 학생부 총점 1,000(기본점수 625)

면접전형 – 면접 100%(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5매이내) 특별전형 – 학생부 총점 1,000(기본점수 625)+가산점 농어촌전형학생부 총점 1,000(기본점수 625) 기초생활수급자학생부 총점 1,000(기본점수 625) 전문대졸이상자 – 대학 평점 평균 (4.5만점)

* 면접전형은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만으로 선발함(선발인원 30명)

 

수시 1차 제출서류

면접전형 패션디자인전공, 스타일리스트전공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 사이트 업로드

 

 

 

 

 

 

 

Click!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4학년도 수시 및 정시 모집요강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