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미술가 신선희 대표 특강
  • 작성일 2013-04-26
  • 작성자 Chungkang

 

뮤지컬스쿨에서는 2013년 4월 18일 14:00시에 어울림관 505호에서 성남아트센터 신선희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관객의 감동은 최선의 가치를 선물하는 일!-꿈은 현실이 된다!”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특강의 내용은 무대미술가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 무대미술가로서의 성장 과정, 좋은 무대를 만드는 방법, 나와는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의 작업 방법, 주요 작품 감상의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강연의 주요 내용으로는 진정한 무대미술가는 자신보다는 연기자, 연출가, 조명가 등 다른 사람들의 입장에서 이해해야 하며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해야만 열정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기술은 하루도 놓지 않아야 할 뿐 아니라 전문 지식의 습득을 위해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셨죠! 작품은 각기 다른 생각을 하나의 생각으로 도출하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초월언어(이미지, 모형 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하셨습니다.

 

 

 

특강에서 신대표님은 학생들에게 인생에 대한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셨습니다. 작품을 할 때 남들과 의견차이가 있을 경우 생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오히려 그 속에서 상대방의 장점을 발견하여 사기를 복돋아주는 것이 오래 일을 지속할 수 있는 비결이라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협업작업을 통해 작품을 만들어내는 뮤지컬스쿨 학생들에게 정말 귀에 쏙~ 들어오는 조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제작했던 작품을 감상하면서 재학생들에게 이론적인 내용뿐 아니라 실무적인 내용까지 덧붙여져 학생들의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자극제가 된 듯 합니다.

특강을 접한 학생들은 “무대미술을 전공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여러 작품을 감상하면서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선생님이 만드셨던 작품 속에서 배우시절의 유희성 원장님과 무대미술가 전성종 교수님을 찾는 재미가 쏠쏠했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신선희 대표이사

 1998년 영희연극상, 2007년 세계의 존경받는 무대예술가상, 2010년 제5회 올빛상 무대예술상 등 다양한 활동과 수상 경력을 지닌 우리나라 대표 무대미술가 

현 성남아트센터 제3대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