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 다양한 직업의 세계
  • 작성일 2012-11-20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푸드스쿨입니다.

오늘은 푸드스쿨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의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해요.

 

 

 

 

 

 

 

 

 

잡지와 신문 등 지면광고와 기사를 위한푸드타일링은 요리 뿐 아니라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곤 한다. 훌륭한 푸드스타일링을 위하여 기발한 발상과 실험적 도전은 신선한 식자재만큼이나 중요한 재료가 된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눈으로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짜릿함도 경험할 수 있다.

 

 

 

 

파티장소 혹은 레스토랑 등 식 공간 장식을 위한 소품을 찾아내거나 직접 제작하는 영역으로 컨셉을 이해하여 새롭게 만들기도 하지만, 기존의 소품에 새롭게 실용성을 부여하기도 한다.

유머감각을 필요로 하며, 창의적 성향을 가진 사람이 유리하므로 실로 21세기가 꼭 필요로 하는 인재상이라 할 수 있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재택근무가 가능한 영역이라 매력적이다.

 

 

 

 

 

 

숨가쁘게 진행되는 방송현장에서의 푸드스타일링 작업에 절대 필요한 것은 순발력!

카메라동선을 이해하고 계획된 시간안에 완성되어 표현 되어야 하는 홈쇼핑 스타일링의 매력 !

음식의 멋과 함께 맛을 위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테크닉 구사 !

박진감 넘치는 현장에서 쾌감을 느끼며 일 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최고의 직업!

 

 

 

 

 

 

 

 

이제는 맞춤 메뉴시대! 소중한 사람을 위한 건강식, 사원 복지를 위한 아침식사, 기쁨을 전하는 특별식.

슬픔을 함께 나누는 위로식, 계절을 즐기는 절기식 등…

누구나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그런 음식이 아닌 나만의 슬로우 메뉴!

스토리텔링에 자신있는 에코 메뉴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라고 모두 요리를 잘해야 하는것은 아니다!

요리하기 보다는 먹기를 즐기는 사람, 혼자 먹기보다는 함께 어울려 먹기를 즐기는 사람,

어울림에 있어서 주도적으로 분위기를 이끄는사람, 사람들이 행복해 하는 포인트를 잘 알아채는 사람,

이러한 당신은 분명 맛있는 음식 보다 멋있는 음식에 더 감동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멋진 만남을 위한 Planning을 즐길 수 있는 당신은 이미 파티플래너입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 반드시 열리는 푸드 관련 이벤트 ! 획일적인 체험과 시식코너는 이제 그만 ! 다양한 즐거움을 만들어내는 창의적사고 + 시각적 연출을 위한

디자인 능력 푸드스타일링 코스 전공자라면 누구나 갖출 수 있는 기본능력!

 

 

 

 

 

케익을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은 분명 행복한 일 !

축하 내용을 상세히 케익에 담을 수 만 있다면…

말로 다 하지 않고도 마음을 보여줄 수만 있다면…

사랑도 달콤함에 함께 실어 보낼 수만 있다면…

나는 케익디자이너가 아닌 행복디자이너!

 

 

 

 

 

넓은 개념으로는 케이터링 분야에 속하며, 컨셉 메뉴를 위하여 특화된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파티음식이 시각적으로 강화된 메뉴인 데에 반해서 파티푸드스타일리스트가 지향하는 파티메뉴란 특정 파티 컨셉을 잘 이해하여 이를 조형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으로, 창의적 발상에 디자인 표현력이 더해짐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디자인에 강점을 가진 인재들을 위한 푸드스타일리스트 분야이다.

 

 

 

 

개성 있는 선물이 존중 받는 시대 !

점점 확대되어가는 선물 시장 속에서 아이러니하게도 마음을 전하기는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다.

예로부터 음식은 마음을 전하기에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었다.

독특한 음식과 포장법으로 선물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일은 푸드스타일리스트가 그 누구 보다 더 잘할 수 있는 분야인 것이다.

 

 

 

 

 

 

 

 

 

 

 

푸드스쿨 카페  http://food.ck.ac.kr

푸드스쿨 블로그   http://blogfood.ck.ac.k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