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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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입니다 !
오늘은 숫자로 한눈에 청강대 콘텐츠스쿨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숫자로 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에 대한 내용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콘텐츠스쿨의 전공별로 소개해드릴테니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만드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콘텐츠스쿨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콘텐츠스쿨은 4년제 학사학위 졸업이 가능합니다. 전공 3학년제 졸업 후, 전공심화 1학년제를 졸업하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콘텐츠스쿨 학생들이 2011년 한해 동안 받은 장학금 총액이 15억 5천만원 이였습니다. 이처럼 청강대 재학생은 모두 장학생의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재학생 수 1,316명, 총수혜자 2564명) 2011년 재학생 1인당 장학금 평균 수혜율 195% 장학금외에 창의인재들에게 창의성을 위해 드리는 ‘르네상스 장학금’도 있습니다.
2011년 우수창의인재 대상 장학금 ‘르네상스 장학금’으로 1억 1천만원을 수여하였습니다! 재능을 찾아 아낌없이 밀어주는 르네상스 다빈치 프로그램으로 상위2% 학생에게 1년간 창작지원금으로 600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교육부 핵심지원산업인 교육역량강화사업 5년 연속 선정된 청강대 콘텐츠스쿨 입니다!
3+1학년제4년제 학사학위 졸업 가능 전공 3학년제 졸업 후, 전공심화 1학년제를 졸업하면 학사학위 취득
15억 5천만원2011년 한해 동안 콘텐츠스쿨 재학생이 받은 장학금 총액
195%“놀랍다! 청강대 재학생은 모두 장학생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2011년 재학생 1인당 장학금 평균 수혜율 195%, (재학생 수 1,316명, 총수혜자 2564명)
1억 1천만원“창의인재들은 모여라, 학교가 여러분의 창의성을 위해 1억을 준비했다!” 2011년 우수창의인재 대상 장학금(르네상스 장학금) 1억1천만원 수여!
600만원재능을 찾아 아낌없이 밀어준다! 청강의 다빈치를 찾아서 아낌없이 밀어주는 르네상스 다빈치 프로그램 콘텐츠스쿨 상위2% 학생에게 1년간 창작지원금으로 600만원 지원
5년 연속교육부 핵심지원사업인 교육역량강화사업 5년 연속 선정
23억원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어 1년동안 국가로부터 받는 지원금 23억원 2011년 콘텐츠스쿨 수혜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금
4,134명2011년 콘텐츠스쿨 졸업생 총 4134명
304 과목융복합 교육시대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 창의수업 304과목(2012) 애니: 78 / 만화: 85 /게임 97 / 스토리 : 25 / 컨셉아트: 14
4년제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전공심화 과정 운영 콘텐츠스쿨 전공 3년 수료 후 + 전공심화 과정 1년 수료하면 4년제 학사학위 수여
48실 1308대콘텐츠스쿨 PC 실습실 48실, 총 보유 PC 1308대, 1인당 PC 보유 0.9대 애니메이션전공 17개, 만화창작전공 16개, 게임전공 14개, CCRC 1개, 총 48개의 실습실 운영, 총 1308대 PC 보유, 재학생 1인당 PC 보유 0.9대
93%애니메이션전공 재학생 93%가 전공수업, 학교생활에 만족 (2012년 애니메이션전공 재학생 대상 설문조사결과)
69%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창작작품 69%가 국제영화제에서 진출 졸업작품/산학프로젝트/아티스트프로젝트 등 창작작품 총 16개 작품 중 11개 작품이 2012년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본선진출 비율
1억7천만원애니메이션 전공자들은 이미 실무경력자 ! 연간 1억7천만원 매출의 CCRC 프로젝트에 재학생 참여
3억7500만원연간 매출 3억7천5백만원의 학교기업 CCRC에서 재학 중 실무경험 완료! 콘텐츠스쿨 CCRC는 2011년 총 매출액 3억7천5백만원, 매출액의 일부 재학생 장학금으로 지급
9000만원CCRC 인턴쉽에 참여한 재학생에게 수여된 장학금 총액 9천만원
150석개인작업공간 150석 규모의 국내 최대 학내 창작스튜디오 CCRC 운영
1,450명국내 최대규모 융복합교육기관 청강콘텐츠스쿨 재학생 1450명
2억 4500만원학교기업 CCRC 사업 국가 지원금 2억4천5백만원 학교기업지원사업금은 재학생 인턴쉽 장학금으로 운영
71%“만화전공 커리큘럼을 보고 찾아왔다. 믿고 따르는 일만 남았다!” 2012년 콘텐츠스쿨 만화전공 신입생이 밝힌 입학지원이유는 차별화된 만화창작 커리큘럼 (2012년 신입생설문결과)
52%중복지원은 없다. 오직 청강대 만화전공만이 내 미래! 2012년 콘텐츠스쿨 만화전공 신입생 설문조사결과 신입생 52%가 중복지원없이 만화전공만 지원
104교전국의 만화인재가 청강대 만화전공으로 모인다 2012년 신입생 출신고교 총 104개교. 명실공히 전국구 만화인재들 총집합!
17명동문들의 눈부신 활동! 청강 출신 현역작가 17명 네이버, 다음 등 주요 매체에 연재 중인 동문작가 17명 (2011, 2012)
21명공모전 공모불패! 21명 수상 실적 다음 대학만화 최강전 대상을 비롯한 유수 공모전에서 빛나는 성과를 올리는 중
720개+3000개720+3000=작가데뷔 지름길 “그려라! 그려라! 그린자만이 데뷔할 것이다!” 만화전공 재학생이 1년간 그린 인체 드로잉 수 720개 이상, 한 과목에서 그린 말풍선은 무려 3000여개!
35시간1주 수업 최소 35시간! 훈련과 훈련을 통해 거듭나리라! 2012년 청강만화창작전공 1학년 구현지 양의 시간표에 나오는 수업시간 1주일 35시간 질적수준은 물론 양적으로도 압도하는 청강만창의 전공수업
126명양과 질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막강 교수진 126명 겸임 25 / 외래 64 / 전임 37: 2012-1학기 콘텐츠 스쿨 교강사의 수
1억원게임전공학생들이 1년에 받는 산학장학금 총액은 1억원 게임전공이 LG-CNS와의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상용화게임 프로젝트로 총 1억원의 산학장학금을 유치 201년 상용화 게임 : Rain Drop / 숨은곤충찾기 / 몬스터 플래닛 / Kiumi / 부스터루스터 / 니캉내캉 / Sweet Rabbit / 멍탐정콜록홈즈 / Dream In / 투르네
5,400만원게임전공 재학생이 정부에서 지원받은 게임제작 지원금 총액은 5400만원 2011년 게임전공 재학생들이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 5400만원의 게임제작 지원금 혜택 – 경기도 앱창업지원사업 : (재)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지원 / 총 2400만원 – 창조캠퍼스 사업 : 고용노동부 지원 / 총 1800만원 –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 중소기업청 지원 / 총 600만원 – 앱창작터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 중소기업청 및 창업진흥원 지원 / 총 600만원
20편게임전공 재학생이 팀작업을 통해 제작한 게임 20여편 2011년 온라인 대작게임 8편 이상, 캐주얼게임 12편 이상 제작완료
70%게임프로그래밍 전공 졸업생 70%가 주요게임업체로 취업 성공 2012년 게임프로그래밍전공 학생 70% 이상이 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 등 주요 게임업체 취업에 성공
13회게임전공 G-STAR 국제게임전시회 13회 연속 출품 1999년부터 2011년까지 청강대 게임전공에서 개발한 게임이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 13회 연속 출품 성공
300회게임전공 재학생은 연간 300회 이상 게임테스트에 참여 2011년 청강대가 운영하는 경기게임테스트센터 GTOS에서 수행한 300회 이상의 게임테스트에 게임전공 재학생 참여
107대게임전공이 보유한 콘솔게임기 총 107대 대표 게임기 : 드림캐스트, 새턴, 게임큐브, Wii, XBox 360, PS3, 게임보이, NDS, PSP, 아이팟, 태블릿, 스마트폰 등
812개게임전공이 보유한 보드게임 및 게임 타이틀은 무려 812개 대표 게임타이틀 : 뽀글뽀글, 하얀마음백구, 파이널판타지 XII, 부루마블, 젱가, 클루, 디아블로3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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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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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읽는 밤. 1박 2일. 夜(야)한 독서
2012-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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