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책으로 만나다! – 뮤지컬 관련 도서 추천
  • 작성일 2012-09-21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 뮤지컬스쿨입니다!

 

뮤지컬이라고 하면 극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하시지만 글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바로 뮤지컬 관련 도서를 통해서인데요.

 

여러 뮤지컬 관련 책안에는 뮤지컬 작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 뮤지컬의 역사, 뮤지컬의 기본적인 개념을 담고 있기 때문에 글로도 뮤지컬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뮤지컬 관련 도서 4권을 소개해드릴게요! 책도 읽고 뮤지컬에 대해 공부도 해보세요.^^

 

 

 

 

 

 

 

 

 

 

뮤지컬 책 <뮤지컬 포에버>는 뮤지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입니다.

 

뮤지컬에 대한 열정으로 그동안 열심히 보고 듣고 글을 써온 문화부 이보연 기자가 전하는 뮤지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국내외 뮤지컬의 역사와 영화로 만들어진 뮤지컬, 뮤지컬의 본고장인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한국의 뮤지컬 스타 20인, 뮤지컬 제작 과정, 역사에 남을 뮤지컬 20선 등을 소개하고 있어 뮤지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일화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답니다!

 

 

 

 

 

 

 

 

 

뮤지컬 책 <원종원의 올 댓 뮤지컬>은 국내에서 최초로 온라인 뮤지컬 동호회를 결성해 관극 운동을 시작했고 현재까지 수많은 뮤지컬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컬 칼럼리스트 원종원이 현대 뮤지컬을 대표하는 48개의 작품을 여러가지 각도로 조명한 책입니다.

 

저자가 오랜 시간 직접 발로 뛰며 얻은 뮤지컬에 대한 보고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4대 뮤지컬이라고 불리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캐츠>, <레 미제라블>, <미스 사이공>과 이를 기획한 프로듀서를 비록하여, 영국과 미국의 극장가를 점령한 주역들을 세심하게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극장을 중심으로 공연된 작품들과 뮤지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실험작에 이르기까지 규모와 장르를 불문하고 그 겉과 속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또한 저자는 뮤지컬 캐스팅에 얽힌 일화나 문화산업 측면까지 책 속에 담아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 뮤지컬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고 있답니다!

 

 

 

 

 

 

 

뮤지컬 책<아이 러브 뮤지컬>은 김기철 기자의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로 떠나는 뮤지컬 기행문을 담은 책입니다. 뮤지컬 작품 자체의 텍스트와 그 주변의 컨텍스트를 적절히 배분하고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시각으로 뮤지컬 작품마다 그 가치와 작품성을 쉽게 풀어쓴 뮤지컬 안내서입니다!

 

공연을 관람할때마다 작품에 대해 꼼꼼히 메모해 둔 뮤지컬 감상기와 김기철 기자가 직접 찾은 공연장의 사실감이 더해져 있어 이제 막 뮤지컬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 뮤지컬에 대한 재미를 실감나게 안겨줄 책이랍니다!

 

 

 

 

 

 

 

 

뮤지컬 책<공연예술의 꽃, 뮤지컬 A to Z>는 뮤지컬의 기획과 제작, 만드는 사람들, 작품 이야기를 담은 도서 <공연예술의 꽃 뮤지컬 A to Z는 제미로와 CJ엔터테이먼트 공연사업부 팀장을 오랜기간 맡아왔던 저자가 뮤지컬 기획과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쉽게 풀어 쓴 책입니다.

 

뮤지컬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조화를 이루며 뮤지컬 작품을 만들어가는지 그 과정을 담고 있답니다! 국내 최초로 뮤지컬에 참여하는 전문 스태프들과의 개별 인터뷰가 수록되어 한 편의 뮤지컬 작품이 탄생하기까지 프로듀서와 배우는 물론이고 관련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전문 스태프 등 수많은 이들의 헌신과 노력이 결집되어가는 과정을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았답니다.^^

 

뮤지컬 제작에 관심있는 학생들 뿐만아니라 뮤지컬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책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래요!

 

 

 

뮤지컬스쿨 카페  http://musical.ck.ac.kr

뮤지컬스쿨 블로그   http://blogmusical.ck.ac.k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