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하계방학 안내문
  • 작성일 2024-05-30
  • 작성자 교육개발처

 

 

 

 

2024학년도 하계방학 안내문

 

2024학년도 하계방학 중 대학 공지사항을 안내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하계방학 기간: 2024.07.01.(월) ~ 2024.08.25.(일)

■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일: 2024.08.26.(월)

■ 학사일정 안내

출결이의신청 마감 : 2024.06.28.(금) 23:59

  이의신청방법: 전자출결 앱 → 과목/일자 선택 → 이의신청

 

성적 열람기간 : 2024.07.01.(월) 15:00 〜 07.05.(금) 17:00

  성적열람방법: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수업/성적 → 성적조회

  

강의평가기간 : 2024.07.01.(월) 15:00 〜 07.05.(금) 17:00

  – 강의평가방법: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수업/성적 → 강의평가

    ※강의평가를 하지 않을 경우,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성적 이의신청 및 정정기간: 2024.07.01.(월) 15:00 〜 07.04.(목) 16:00

  – 이의신청방법: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수업/성적 → 성적이의신청

 – 성적열람 후 이의가 있을 경우, 해당과목 담당교수님께 이의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적 이의신청은 이의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성적열람을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개인의책임이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외에는 성적 정정이 불가능 합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성적 확정 확인(온라인): 2024.7.23.(화)

  – 확정 성적 확인 방법: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학적부조회 → 성적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기간 :  2024.07.22.(월) 〜 07.26.(금)

 – 전과 접수처: 온라인 접수(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전과신청

 – 전과 모집 인원 및 면접일정 등 세부 내용은 추후 공지

 – 2024-1학기를 성적 취득한 학생2024.07.24.(수) 이후 성적증명서 발급 및 전과 신청 바랍니다.

 

2024학년도 2학기 부전공 신청기간:  2024.08.01.(목) 〜 08.05.(월)

– 부전공 접수처 : 온라인 접수(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부전공신청

 – 부전공 상담 : 지도교수 전화 상담 등

 – 부전공 모집 인원 및 세부 내용은 추후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집중신청기간 : 2024.07.22.(월) 〜 07.26.(금)

  – 복학 접수처: 온라인 접수(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복학신청

    └ 조기복학(복학예정학기 전 복학 하는 경우)의 경우, 소속 스쿨 문의 바람

 – 미복학제적 : 학기 개시 후 3주(21일)가 넘도록 정당한 사유없이 복학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됨

 – 복학 시 기숙사 입사 여부를 꼭! 확인하여 신청하여야 함

    ※ 예비군 전입신고

 – 예비역 복학생의 경우, 복학신청 시 예비군대대 전화로 전입신고(031-639-5728)

 – 국방동원정보체계 프로그램 입력 2일 후 결과 개인 통보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신청기간 :  2024.07.22.(월) 〜 07.26.(금)

– 재입학 접수처 : 온라인 접수(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재입학신청

    └ 조기재입학의 경우, 소속 스쿨 문의 바람

 – 재입학 상담 : 지도교수 전화 상담 등

 – 재입학 모집 인원 및 세부 내용은 추후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집중신청기간 : 2024.07.22.(월) 〜 07.26.(금)

  – 휴학 접수처: 온라인 접수(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휴학신청

* 연속 휴학 가능 횟수는 3회로 제한함

구분

최대기간

필요서류

일반휴학

1년

휴학계획서 등 / 스쿨별로 다를 수 있음

군입대휴학(의무복무에 한함)

군복무기간

입영통지서, 복무확인서 등

질병휴학

1년

4주 이상 진단서 등 / 학기 중에 한함

임신·출산및육아휴학

자녀당 1년

가족관계증명서 등

기타휴학

1년

관련 증빙서류

  ※ 예비군 전출신고

     – 학생예비군의 휴학, 졸업, 제적시 대학 예비군대대 전화로 전출신고(031-639-5728)

     – 예비군대대에서 거주지 예비군 대대로 전출 등록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기간 : 2024.08.12.(월) 〜 08.16(금)

<수강신청 세부일정은 별도 공지함>

  –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일주일 전에 공지예정

     ※ 수강신청은 각 과목별 선착순 마감됨.

     ※ 학기별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수강신청 후

     잘못된 부분을 정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이오니 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수강신청이 잘못되어 졸업이 불가능 할 수 있음).

  – 주소 및 연락처 수정은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학적 → 개인정보수정

 

 

■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기간: 2024.08.16.(금) 〜 08.21.(수)

 – 등록금 분납 신청기간: 추후 별도 공지

  – 기타 자세한 사항: 대학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미등록 제적: 정해진 기한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했을 경우 미등록 제적됨

 

 

 

■ 장학 및 학자금 대출신청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성적 장학금: 등록금 고지서 또는 it4u.ck.ac.kr에서 조회 가능

  – 2024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안내

   ․ 신청기간: ~9월 (상세 마감일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신청, 본인명의 공인인증서 필수

   ․ 문 의 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혹은 콜센터(☎1599-2000)

   ※ 등록금 납부 시작일 4주 전에는 대출신청을 완료해야 등록금 납부 시 학자금 대출이 가능함.

 

 

 

■ 증명서 발급안내(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등)

 – 팩스민원 신청: 전국 주민자치센터, 구청, 시청에서 전자민원(전자팩스) 신청가능(09:00~17:00)

  – 인터넷 증명서 신청: http://ck.webminwon.kr/ 접속하여 제증명 발급신청 가능(24시간 발급 가능)

  – 자동발급기: 우리 대학 청강홀 1층 보건실 옆, 어울림관 1층 출력실 맞은편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

  – 방학 중 증명서 관련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우리 대학 방문 신청(09:00 ~ 17:00)  ⊙ 토∙일요일, 공휴일: FAX민원 신청 불가

  – 문의: 031-639-5777

 

 

 

■ 2024학년도 2학기 기숙사 입사 안내(기숙사 홈페이지 및 대학 홈페이지에 세부일정 공지)

 – 2024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청 접수 기간: 2024.07.01.(월) 14:00 ~ 2024.07.31.(수) 23:59

 – 신청방법: it4u.ck.ac.kr -> 학생서비스 -> 기숙사 -> 기숙사신청 및 조회

            https://it4u.ck.ac.kr/nxui/index.html?#2842368

 – 합격발표일: 2024.08.05.(월) 14:00 예정

 – 기숙사비 납부기간: 2024.08.05.(월) 14:00 ~ 2024.08.08.(목) 23:59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상세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및 기숙사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 방학 중 노선버스 운행 시간

-대학홈페이지→대학소개→오시는길→대중교통안내(방학/휴일):

  https://www.ck.ac.kr/univ-intro/directions/bus

 – 문의: 031-639-5777

 

 

 

■ 도서관, 만화도서관 이용 안내

 – 개관 시간: 09:00~18:00(토∙일요일, 공휴일 휴관)

  – 대출 기간

   ․ 도서관: 14일

   ․ 만화도서관: 휴관

  – 유의 사항: 만화도서관 내부공사로 인하여 휴관(도서관은 정상운영)

   ※ 우편으로 반납 가능(반납 전 반드시 담당자와 통화, 031-639-5772)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