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 만화스쿨 X DCC카페 ‘TRPG 데이’ 후기
  • 작성일 2023-06-05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웹소설창작전공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토요일, 웹소설창작전공은 DCC카페와 콜라보를 하여 TRPG데이 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했습니다!

 

TRPG테이블롤플레잉게임의 준말로, 말그대로 테이블에 모여 앉아 각자 분담한 역할을 연기하는 게임 입니다.

모든 참가자가 자신이 맡을 인물을 설정하고, 서로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즉흥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지요.

그런 점에서 TRPG는 간략화된 인터랙티브연극 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행사 전반을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하신 웹소설창작전공의 홍석인 교수님의 말씀, 잠깐 들어보실까요?

 

평소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라면 연극의 경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캐릭터를 만드는 것을 넘어 캐릭터가 되어보는 것이야말로,

또 에고에 갇히지 않고 무대에 서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경험이야말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일 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TRPG를 통해 간략하게나마 연극적 경험을 하길 바랐고,

때문에 올해 초까지의 교무로써,

게임스토리텔링실습 수업에 TRPG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저의 기대가 맞아떨어진 덕분인지,

혹은 강사님의 역량과 학생들의 열의가 맞아떨어진 덕분인지,

저희 학과에 TRPG 수업이 있다는 입소문이 외부에서 큰 반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 이후 트위터에서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모아보았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DCC 카페와 연결되어 와주신 TRPG 전문 강사님들께서도, 학생들의 열의와 재능 그리고 잠재력에 감탄하시고 가셨다는 후문입니다.

 

웹소설창작전공은 다음에도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는,

또 전공의 기획력이 돋보이는 교과과정/비교과과정의 홍보가 되는,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