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편입학 모집 공고
|
|||||||||||||||||||||||||||||||||||||||||||||||||||||||||||||||||||||||||||||||||||||||||||||||||||||||||||||||||||||||||||||||||||||||||||||||||||||||||||||||||||||||||||||||||||||||||||||||||||||||||||||||||||||||||||||||||||||||||||||||||||||||||||||||||||||||||||||||||||||||||||||||
---|---|---|---|---|---|---|---|---|---|---|---|---|---|---|---|---|---|---|---|---|---|---|---|---|---|---|---|---|---|---|---|---|---|---|---|---|---|---|---|---|---|---|---|---|---|---|---|---|---|---|---|---|---|---|---|---|---|---|---|---|---|---|---|---|---|---|---|---|---|---|---|---|---|---|---|---|---|---|---|---|---|---|---|---|---|---|---|---|---|---|---|---|---|---|---|---|---|---|---|---|---|---|---|---|---|---|---|---|---|---|---|---|---|---|---|---|---|---|---|---|---|---|---|---|---|---|---|---|---|---|---|---|---|---|---|---|---|---|---|---|---|---|---|---|---|---|---|---|---|---|---|---|---|---|---|---|---|---|---|---|---|---|---|---|---|---|---|---|---|---|---|---|---|---|---|---|---|---|---|---|---|---|---|---|---|---|---|---|---|---|---|---|---|---|---|---|---|---|---|---|---|---|---|---|---|---|---|---|---|---|---|---|---|---|---|---|---|---|---|---|---|---|---|---|---|---|---|---|---|---|---|---|---|---|---|---|---|---|---|---|---|---|---|---|---|---|---|---|---|---|---|---|---|---|---|---|---|---|---|---|---|---|---|---|---|---|---|---|---|---|---|---|---|---|---|---|---|---|---|---|---|---|---|---|---|---|---|
1. 전형 일정
※ 미달인원 발생 시 추가모집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간 중 입학홈페이지에 공지함.
2. 모집 인원
※ 지원 시 세부전공을 구분하여 작성해야 함. ※ 편입학은 합격 후 전적 대학 취득학점의 학점 인정 심사 결과에 따라 수학 연한이 연장될 수 있음. ※ 편입학의 학점인정은 본 대학 ‘편입학 처리 및 학점 인정 기준 지침’에 따라 적용됨.
3. 지원 자격
4. 제출 서류
※ 모든 서류는 지원자의 원서접수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본이어야 함. ※ 제출한 서류 외 별도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청 기한 내 제출하여야 함.
5. 전형 방법 가. 성적반영비율
나. 대학성적 반영방법 1) 전적대학성적 4.5만점의 평점평균을 적용함. 2) 전적대학이 2개 이상인 경우 지원자가 제출한 전적대학의 모든 성적을 합산하여 반영함.
3) 면접 실시 전공: 대학성적 백분위점수=누적평점평균 / 만점(4.5) × 500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4) 면접 미실시 전공: 대학성적 백분위점수=누적평점평균 / 만점(4.5) × 1,000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5) 성적 2개 이상인 경우: 대학성적 백분위점수=2개 대학 성적의 평균 / 만점(4.5) × 1,000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다. 동점자 처리 기준
라.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더라도 1,000점 만점 기준으로 총점 600점 미만인 경우 선발하지 않는다.
6. 코로나19 대응 면접고사 유의사항 가. 전형의 취지, 공정성 확보를 위해 대면 면접을 원칙으로 하며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대상자(이하 격리자)인 경우 확진자 확인서, 국가에서 발행하는 자가격리대상자 확인서를 사전 제출한 경우 비대면으로 실시함 나. 격리자는 우리 대학에 격리 및 확진 상태, 격리기간, 장소 등을 자진 신고하여야 하며, 수집된 정보는 응시자의 편입학 전형 운영지원, 감염병 예방 관련 유관기관 제공 등에 활용될 수 있음. 편입학 전형 종료 후 즉시 파기 예정. 다. 격리자는 PCR검사에서 음성을 받지 않거나 관할 보건소의 외출 허가를 받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될 수 있음. 위반 시에는 민형사상 책임 및 전형 관련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라. 면접고사 대상자를 제외한 외부인의 출입을 엄격히 금하며, 보호자의 캠퍼스 출입은 금지됨 마. 면접고사 대상자는 사전 예약시스템을 통해 면접 희망 시간을 선택하여야 하며, 면접 시간 40분 전부터 대기실 입실이 가능함 바. 대학 및 면접고사장 출입 시 방역패스(백신접종자 확인 및 백신미접종자 PCR검사 음성 확인)를 적용할 수 있음
7. 면접고사 유의사항 가. 면접고사 실시 전공 해당자에 한함. 나. 면접고사 당일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만료 전),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여 확인한 후 고사대기실로 입실해야 함. 다. 포트폴리오 지참 전공 지원자는 포트폴리오 및 자신이 참여한 작품을 수록한 작품집, 자격증 수상내역 등의 원본을 휴대하여야 하며, 차후 포트폴리오에 타인 작품 도용이 밝혀지거나 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학을 취소함. 라. 성적 평가방법은 별도의 면접고사 기준에 의함. 마. 면접고사 지정 시간은 입학원서 접수 마감일 이후 별도 안내함. 바. 수험생에게 지정된 일자 및 시간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므로, 지원자 부주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함. 단, 면접고사 일정은 지원자 수에 따라 불가피하게 조정될 수 있으며, 면접고사 전형일 이전에 공지함. 사. 시험에 필요한 준비물은 수험생 본인이 직접 준비하여야 함. 아. 기타 사항은 우리대학 입학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
8. 지원자 유의사항 가. 본 요강에 수록된 모든 내용은 지원자에게 별도로 공지하지 않으므로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이 책임져야 함. 나. 작성된 모든 서류에는 부모 및 친인척의 성명, 직장명 등 신상에 관한 사항의 기재를 금지하며, 기재 시 관련 내용을 삭제 처리 후 평가를 실시한다. 다. 원서 접수 후 서류가 미비하거나 입학성적 처리 등을 위해 우리 대학에서 추가로 서류를 요구할 경우 해당 기간 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및 기한 초과에 따른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라. 아래 대상자는 원서를 접수하였어도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1) 지원 자격 미달자 2) 포트폴리오 미지참자(포트폴리오 지참 전공에 해당) 3) 고사와 관련한 서류를 제출했으나 면접고사에 결시한 자 마. 외국어로 된 모든 서류는 한국어로 번역 후 공증하여 제출해야 함. 바. 제출된 모든 서류는 접수 이후 반환하지 않음(단, 당일 지참한 포트폴리오 제외). 사. 서류의 허위 및 변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 허가를 취소하며, 이미 납부한 등록금 및 기타 금액은 반환하지 않음. 아. 추후 학력조회를 통해 지원 사실과 다른 경우 및 이중학적 보유자로 밝혀질 경우 제적 처리함. 자. 편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 휴학은 군 휴학, 질병휴학(4주 이상)을 제외하고 불허함. 차. 전적대학 이수학점에 대한 편입전공의 인정학점은 대학학점인정 심의 규정에 따라 진행하며, 개인별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또한 인정학점에 따라 수업연한 내에 교과구분별(전공, 교양 등)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을 취득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로 등록하여 학점을 취득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카. 기숙사 신청은 원서 접수와 함께 실시하며, 기숙사 이용 신청자에 한하여 전적대학 성적 및 자택과의 거리를 고려하여 추후 합격자를 발표함(추가신청 없음). 타.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함.
9. 합격자 유의사항 가. 합격 및 등록사항은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지원자가 직접 확인하여야 함. 나. 합격자의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개별발송을 하지 않으므로, 우리대학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메뉴에서 직접 출력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가 책임져야 함. 다. 등록기간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을 취소함. 라. 우리대학을 포함하여 여러 대학에 합격하여 두 개 이상의 대학에 이중등록하면 그 합격 및 입학이 모두 취소됨. 마. 합격자가 입학한 이후라도 부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밝혀지면 입학을 취소함. 바. 입학원서의 연락처는 항시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하며, 충원합격자 통보 시 불통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연락불통으로 합격통보가 불가능한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에게 있으며,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10. 등록관련 유의사항 가. 국가보훈장학생의 경우에도 합격자 등록은 필히 해야 함. 나.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되지 않고 입학 후 계좌지급 혹은 대출상환처리 됨. 다. 학자금대출로 등록금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합격여부가 불투명하더라도 등록금 납부기간 최소 4주전에 대출 신청을 해야 함.
11. 충원 합격자 발표 가. 합격자의 미등록 또는 합격포기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최초합격자 발표 시 정해진 예비 합격 후보 순으로 수시로 충원합격을 통보함.
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지원자는 등록 또는 등록포기 의사를 명확히 하여야 하며, 이미 결정된 의사는 번복할 수 없음. 다. 충원합격자는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기간은 우리대학에서 임의로 정하게 됨. 라. 예비후보 순위 발표: 최초합격자 발표와 동시에 실시함. 마. 충원 일정은 우리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2. 입학 포기 및 등록금 반환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의 환불은 한국장학재단에 반환함. ※ 개강일부터의 등록금 환불은 교육부 「대학 등록금에 관한규칙」 제6조에 준하여 환불함.
13. 입학 및 대학생활 상담
14. 코로나19 대응 응시자 행동 수칙 ▼ 응시자는 고사장 출입 전 반드시 손소독제로 손을 소독한 후, 발열검사를 받아야 하며, 개인 마스크(KF94, N95 이상)를 착용해야 합니다.(마스크 분실 및 사용 중 훼손 등에 대비하여 마스크 여분 소지 권장) ▼ 발열(37.5도 이상)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현장 담당자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 안팎에서 불필요한 대화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시간 등에도 다른 응시자와 1.5m 이상 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는 수시로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소독제를 사용하여 소독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개인이 사용한 휴지, 마스크 등은 고사장에 버리지 말고, 가방에 넣어 다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 환기를 위해 전형 중 창문 등을 상시 개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인 점을 고려하여 양해 바랍니다. ▼ 고사장 내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코․입 노출 금지)해야 하며, 전형시작 후 감독관이 실시하는 본인 확인 시에는 마스크를 잠깐 내리고 본인여부 확인에 협조해야 합니다.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41조제3항에 의거 격리대상자 등은 고사장에서의 전형응시가 불가합니다.
|
|||||||||||||||||||||||||||||||||||||||||||||||||||||||||||||||||||||||||||||||||||||||||||||||||||||||||||||||||||||||||||||||||||||||||||||||||||||||||||||||||||||||||||||||||||||||||||||||||||||||||||||||||||||||||||||||||||||||||||||||||||||||||||||||||||||||||||||||||||||||||||||||
다음글
2021학년도 동계방학 중 안내문
2021-12-10
|
|||||||||||||||||||||||||||||||||||||||||||||||||||||||||||||||||||||||||||||||||||||||||||||||||||||||||||||||||||||||||||||||||||||||||||||||||||||||||||||||||||||||||||||||||||||||||||||||||||||||||||||||||||||||||||||||||||||||||||||||||||||||||||||||||||||||||||||||||||||||||||||||
이전글
2022학년도 1학기 휴학·복학·자퇴 신청 안내
2022-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