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2회 청강 알발 페스타(AR/VR Festa) 수정 공지
  • 작성일 2021-12-08
  • 작성자 신산업사업추진단

공지사항

< 2021년 12월 19일 일요일 >

제 2회 청강 알발 페스타 공모전의 진행 방식을 리뉴얼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모전 내용이 많이 달라졌으니 본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공모전 개요

플랫폼 제한 없음, AR, VR, 메타버스 가산점 방식

중복 참여 허용

지정 공모와 자유 공모가 동시에 진행

지정 공모 총 상금 800만원, 자유 공모 총 상금 1200만원 (1인당 100만원 제한)

지정 공모는 개인 참가자 모집 후 교수자가 팀 구성 조율

자유 공모는 2022년 1월 16일(일)까지 수시 접수

우수작은 AR/VR 스튜디오에 전시합니다. (변경될 수 있음)


전체 일정

< 지정 공모 >

팀 구성 기한: 2022년 1월 9일 (일)까지

< 자유 공모 >

참가 접수: 2022년 1월 16일 (일) 까지, (하단 접수 안내 참조, 접수한 팀은 바로 제작을 시작해주세요)

완성 제출: 1월 23일 (일), 2회 알발 페스타 완성 발표 결과물 제출 링크 >>

온라인 발표: 1월 24일 (월) 오후 7시 (19시), 팀즈

수정 제출: 2월 6일 (일) (미 제출시 상금 회수), 2회 알발 페스타 수정 결과물 제출 링크 >>

만족도 조사 참여 및 결과 보고서 제출: 2월 13일(일) 까지, 결과 보고서 제출 링크 >>

최종 선정 공지: 2월 14일(월)

제출 내용 안내

< 완성 제출, 수정 제출 내용 (지정 공모, 자유 공모) >

다음 내용을 파일 하나로 압축하여 제출

  • PC나 휴대폰 기기에서 실행 가능한 게임 혹은 디지털 콘텐츠 결과물
  • 빌드 제출 필수
  • 플레이 녹화 영상
  • 플레이 안내 문서 (PDF 형식)

< 결과 보고서 내용 (지정 공모, 자유 공모) >

다음 내용을 파일 하나로 압축하여 제출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잘한 것, 아쉬운 것, 배운 것
  • 팀원 별 작업 사항
  • 기타 자유 내용

< 멘토링 보고서 내용 (지정 공모) >

다음 내용을 파일 하나로 압축하여 제출

  • 회의 내용 요약
  • 멘토의 피드백과 반영한 내용
  • 회의 모습 캡처 혹은 사진: 오프라인 회의는 스냅사진, 온라인 회의는 캡처 이미지

지정 공모

멘토링 교수자가 정해집니다.

정해진 러프 컨셉 문서가 있으며 멘토와 협의하여 제작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여 주최측의 조율로 팀이 구성됩니다. (팀 구성 실패시 자유공모로 상금 이관)

1차 완료 후 수정 제출이 있습니다.

팀원 1인당 100만원의 상금 제한이 있습니다.

주제 1. Museum R 앱 – 200만원

Museum R 앱 상세 문서 링크

주제 2. 메타버스 버추얼 캐릭터 + AI 입시봇 1차 마일스톤까지 – 600만원

메타버스 버추얼 캐릭터 + AI 입시봇 상세 문서 링크

지정 공모 조건: 다음의 예상 인원으로 진행합니다.

  • 주제 1: 프로그래머 1, 기획 1
  • 주제 2: 프로그래머 1~2, 기획 1, 캐릭터 원화 1, 캐릭터 모델러 1, 애니메이터 1, TA 1

자유 공모

플랫폼 제한이 없으나 AR, VR, 메타버스 가산점 있음

1회 알발 페스타 접수 후 미 제출한 경우 제출 가능

1회 알발 페스타 제출물의 재활용 및 업그레이드 제출 불가

자유 공모 상금 (총 1200만원)

  • 300만원 1팀
  • 200만원 2팀
  • 100만원 5팀

상황에 따라 상금과 팀 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팀원 1인당 100만원의 상금 제한이 있습니다.


참가 접수

지정 공모 팀 구성 기간: 2022년 1월 9일 (일)까지

자유 공모 접수 기간: 2022년 1월 16일 (일) 까지, (접수한 팀은 바로 제작을 시작해주세요)

참가 자격: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제외)

중복 참여 허용

지정 공모

  • one@ck.ac.kr 이메일로 참가 요청을 해주세요. 이메일에는 역할, 이름, 학번, 학년, 소속 스쿨, 포트폴리오 자료 링크, 전화번호를 첨부합니다.
  • 지정 공모 개인 신청 현황 페이지
  • 개인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하며 팀원의 역량 파악 목적으로 신청 현황 페이지에 공개됩니다. 공개해도 무방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주세요.
  • 그래픽은 공개된 개인 블로그 링크도 좋습니다.
  • 프로그래머나 기획은 자신이 수행했던 프로젝트와 역할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합니다.

자유 공모

참가 신청서 서식에는 팀명, 학번,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팀 내 역할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이메일과 전화번호는 공지사항 전달을 위해 사용됩니다.

접수 여부는 팀장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개발 중간에 팀원 내용에 변동이 있을 경우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온라인 발표

발표 시간: 1월 24일 월요일 오후 7시 온라인 팀즈 (접수 완료 후 팀을 생성하고 초대할 예정입니다.)

  • 발표 가이드
    • 발표자는 팀원 누구나 가능합니다.
    • 10분 이내로 발표합니다.
    • 지정 공모 1과 자유 공모가 동일하게 발표합니다. (지정 공모 2는 다른 일정으로 진행)

외부 애셋 사용 가이드

외부 애셋 사용 가이드입니다.

기본 취지는 대체로 애셋 사용을 허용하는 방향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논란을 피하기 위해 유료 애셋은 게임 크레딧과 영상에서 사용 애셋을 명시하도록 합니다.

정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료 애셋은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유료 애셋은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경우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애셋, 예를 들어 에디터 기능 확장
    • 애셋 사용을 명시해야 하는 경우
      • 완성된 모델링, 텍스처, 애니메이션, 이펙트, 사운드 등 리소스에 해당되는 유료 애셋들
  • 지나치게 게임 혹은 콘텐츠가 다 완성된 애셋은 사용 불가입니다.
    • 예를 들어 FPS 템플릿 등 애셋 자체로 이미 구현이 완성된 경우
  • 애셋 사용이 애매한 경우 one@ck.ac.kr로 문의 바랍니다.

위 가이드에서 애셋 사용을 명시해야하는 애셋을 사용하면 콘텐츠 내 크레딧과 영상 후반에 사용 애셋을 명시해야합니다.

사용한 유료 애셋은 심사에서 감안하여 평가합니다.

대체로 유료 애셋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

기타 궁금한 사항은 one@ck.ac.kr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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