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보안전공 시스코네트워킹 아카데미 경진대회 금상, 장려상 수상
  • 작성일 2012-07-31
  • 작성자 Chungkang

지난 7월19일 (목) 수원 경희대학교에서 진행된 “NetRiders Korea 2012 Competition”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경진대회)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스코 코리아(대표이사 장성호)가 개최하고 Cisco Networking Academy Council(회장: 이황수 교수-KAIST) 에서 주관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도입한 전국 23개 대학교, 대학, 고등학교에서 66개팀, 132명의 참가자가 참여하여 네트워크 지식과 기술을 겨루었으며, 1차 이론 시험과 2차 실기 시험, 3차 SBA(Skill Based Assessment) 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대회에서 우리대학 모바일스쿨 모바일보안전공 2학년 재학생 2팀(안효성, 박길용 팀, 김창순, 신주호 팀: 지도교수-황봉성)이 참가하여 각각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아래 사진 참조) 참고로 Grand Prize(대상)은 영진전문대학의 “영진3″팀(김근욱, 최규현: 지도강사-김종규)이 수상하였으며, 그외 최우수상 1팀,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7팀이 이번 대회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최고상인 대상 수상팀은 아태지역 경합에 참여하고 미국의 시스코 본사를 5박 6일 일정으로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또, 현장에서는 대표이사 장성호 사장의 특강 외에 성일용 전무, 진강훈이사와 같은시스코 내부 전문가들과의 Breakout세션, 일일 멘토링 등 참가 학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성황리에 진행 되었습니다.

한편, 시스코는 기업의 사회 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세계 160개국에 걸쳐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네트워킹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7년 처음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해 현재는 전국 60여개의 고등학교와 대학, 교육 기관에서 이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스코 코리아는 국내에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해 나감으로써 심도 깊은 현장 실무형의 네트워킹 교육 수혜 학생들과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