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에게 듣는 전문대 입시·생활 정보: 청강대 전공심화 서정태 학생
  • 작성일 2020-12-0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ㅣ12월7일까지 전문대 2차 수시모집
ㅣ전문대는 수시 원서 횟수 제한 없어

 

요즘 케이티엑스(KTX)역 등 주요 시설에서 눈에 확 띄는 문구가 있다.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라는 말이다. 특화한 전공과 실습, 원할 경우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장점으로 전문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수능을 본 뒤 무작정 점수에 맞춰 ‘서울에 있는 4년제 대학’에 입학하는 시대는 지났다. 점수 따라 일반대학에 입학해도 졸업한 뒤 취업이 문제인 시대이기 때문이다.

 

특히 남학생의 경우 전문대 재학 및 졸업생은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따면 방위산업체 지원 자격을 갖추게 되어 대체복무제도인 산업기능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신할 수 있는 기회도 많다.

 

23일부터 12월7일(월)까지는 전문대학 2차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이다. 전문대 진학을 고려하는 수험생을 위해 전문대 멘토 3명과 함께 입학과 생활에 관한 ‘꿀 정보’를 알아봤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선택을 한 전문대 멘토들은 어떤 생활을 하며 지낼까?

 

윤소현 연암대 동물보호계열 애완동물전공 2학년(이하 윤), 서정태 청강문화산업대 만화애니게임학과 4학년(이하 서), 김이혁 인천재능대 글로벌호텔외식조리학과 3학년(이하 김) 멘토들이 말해주는 전문대 입시·생활 이야기를 들어보자.(하략, 기사전문 참조)

 

 

기사전문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71129.html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