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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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 게임콘텐츠스쿨 총 2개팀 수상… 대상 ‘Identity’, 우수상 ‘훈민정음’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소속 ‘Identity’ 팀이 개발한 게임 ‘CARTA’]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두 개 팀이 ‘2020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2013년까지 경기도 소재 전문대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어온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연장선상으로, 도내 전문대학들의 대학별 소규모 자체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창업경진대회관련 행사들을 대학들이 연합하여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로 개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전문대 학생들의 창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업분위기 조성과 창업보육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소속팀 ‘Identity’는 <상상했던 액션이 현실이 되는 게임 carta>란 주제로 대상을, 팀 ‘훈민정음’은 <훈민’s 후무스(저칼로리 다이어트소스)>라는 타이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identity 팀의 황승하 팀장은 “2022년 3월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 카르타를 얼리엑세스 출시 목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전문가 분들의 평가와 피드백 받고자 이 대회에 참가하였다.”며 “앞으로 마주하게 될 사업적 문제였던 자본금 조달 및 마케팅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저희가 스스로 깊게 생각할 수 있게 평가와 피드백을 주셨고, 대상까지 받게 되어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이동후 교수는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는 상황에서도 교수님들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교육으로, 교육의 품질과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한 프로젝트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역량강화라는 교육의 목표가 실현되어 가고 있는 과정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또한 취업을 넘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아이디어와 높은 완성도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기반으로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의 실무중심 교육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학교 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양성에 더욱 자신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운영 등으로 세분화된 전공 교육과정과 전문화된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게임콘텐츠 개발 및 제작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3925092 [세계일보]: http://www.segye.com/newsView/20201119509648?OutUrl=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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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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