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현장업무 체험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작성일 2020-10-21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지난 6일 ‘2020년 현장업무 체험 프로그램’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수기공모전 시상식에는 청강대 황봉성 총장과 김영진 산학취업처장, 이득우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이 참석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현장업무 체험 프로그램은 교내에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모의 현장실습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현장 적응능력 및 실무능력 배양하는 것을 취지로 시작되었다. 프로그램은 하계방학 기간 중 2주간 교내에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 24명이 참가하였다.

 

프로그램 계획 단계에서 다양한 규모의 게임 산업체에 사전 방문하였으며, 실제 기업체에서 운영하는 근태관리, 결재관리, 업무 분장 등을 모의 현장실습에 적용하여 참여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강화를 지원하였다.

 

이날 청강대 이득우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장실습이 실시가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형태의 현장업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수기공모전을 통해 그 성과를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한 점에 큰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의 구직 활동 및 산업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차년도에는 프로그램의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1996년 개교 이래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패션, 공연 등의 문화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관련기사

[세계일보]: http://www.segye.com/newsView/20201021515554?OutUrl=naver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1Z97VUT96M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