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대상 지식재산권 기초 교육 특강 진행
  • 작성일 2020-10-1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7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특허청 소속기관인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소속 교수를 초빙하여 지식재산권 기초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지식재산권기초교육 과정은 전공별 특성과 관련 산업의 유사성을 고려하여, 게임콘텐츠, 애니메이션, 만화콘텐츠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반기 교육이 7월에, 푸드, 패션, 공연예술, 유아교육과를 대상으로 한 후반기 교육이 9월에 각각 진행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MS Teams)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각 회기별로 1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김영진 센터장은 “문화산업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창작한 작품과 콘텐츠를 보호에 대한 관심과 지식재산권의 출원과 등록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며 “이번 교육이 일회성으로 종료되지 않도록 관련 심화 교육 프로그램과 실제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이어서 진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대학일자리센터는 설립 첫 해인 지난 2019년 ‘청년 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의 우수 센터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지역과 문화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청년 고용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뉴스원]: https://www.news1.kr/articles/?4085620

[아이뉴스24]: http://www.inews24.com/view/1306808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