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계획 안내(2020.09.14)
|
||||||||||||||||||||||||||||||||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기본원칙 -우리대학은 2020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우리대학 기준 수업 운영 단계」를 정하여 운영함. –정부관리 단계가 상향 또는 하향 조정될 경우 또는 대학 내 확진자 발생 및 지역 집단 감염등 긴급조치가 필요할 경우 「우리대학 기준 수업 운영단계」도 조정, 변경될 수 있음.
2. 우리대학 기준 수업 운영 단계
3. 수업운영 방법 –2020학년도 2학기 현재(9월 14일 현재) 우리대학 기준 수업 운영단계는 B단계로, 우리대학의 수업운영 방식은 과목별-분반별 대면수업 / 비대면수업 / 병행수업 / 혼합수업을 선택하여 운영함. · 1주차 : 전면 비대면 수업 · 2주차: 각 강좌별 강의계획서에 의한 대면/비대면/병행/혼합수업 운영 단, 2.5 단계 정부기준에 따라 대면수업 참여인원 10명이하인 강좌의 경우만 대면으로 수업참여 가능 · 3주차이후 : 각 강좌별 강의계획서에 의한 대면/비대면/병행/혼합수업 운영. ※ 향후 정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수강신청 전 과목별-분반별 강의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수강신청 필요
– 대면수업 및 혼합수업의 경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최대 수강인원은 강의실 크기를 고려하여 20명 내외를 원칙으로 함. – 병행수업의 경우 대면수업 참여 학생이 지속적으로 25명 이상일 경우 후속조치가 진행될 수 있음. – 수강신청전 학생이 「CKinfo – 수업 – 강의계획서」를 통해 2020학년도 2학기 과목별 강의계획서의 수업유형 및 수업방법등을 참고하여 수강신청 하도록 함.
4. 출석 인정 – 우리대학 기준 수업 운영 단계 B단계 운영시 출석인정 방법
-감염증으로 인한 입국지연 및 입국 후 14일 간 등교중지 학생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출석 인정. -입국자가 아닌 경우에도 감염증 의심증상 학생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출석 인정
5. 대면수업 참여시 코로나19 관련 안전 수칙 준수 -기본사항 1) 대학 정문 통과 시 모든 출입자는 발열체크 및 국가 출입관리 시스템(QR코드)을 등록하여야 함. 2) 학생 및 교수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에 참여하여야 함. 3) 각 강의실에 창문 및 출입문을 열고 수업하여야 함. 4) 대면수업 참여학생 (병행수업 및 혼합수업 중 대면수업 참여학생 포함) 은 수업시간 전 추가로 발열체크하고 「대면수업 참여 동의서」를 작성하여야 함. 5) 강의실에서의 자리배치는 생활거리두기 간격을 유지하여 배치하고 되도록 자리를 이동하지 않도록 함. -상세사항 :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최종 참조
|
||||||||||||||||||||||||||||||||
다음글
2020학년도 중간 수업평가 실시 안내 (3주차, 8주차)
2020-09-11
|
||||||||||||||||||||||||||||||||
이전글
상벌규정 개정(안)에 대한 구성원 의견수렴
2020-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