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방식 도입한 ‘2020 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애니메이션∙게임 콘텐츠 실기대전’ 성황리 종료
|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는 엠굿 미대입시와 함께 대학이 주관하는 ‘2020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게임 콘텐츠 실기대전’의 공모전 실기대회를 ‘언택트’ 방식으로 성황리에 시행하여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콘텐츠 실기대전은 먼저 지난 1차 공모 접수를 통하여 심사결과 2차 실기대전에 참여가능한 입선 대상자를 선발한 바 있다.
청강대는 전년도까지 진행된 실기대전은 참가자들이 청강대 캠퍼스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오프라인 시험을 치루는 방식으로 시행하였으나, 올해는 국가적으로 당면한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인하여 최초로 모든 과정을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하여 화제를 모았다.
대학측은 특별히 참가 학생들의 안전확보와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여러 단계를 도입하여 대회진행에 만전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먼저 2차 실기대회 참가 학생들에게 우편 발송을 통하여 인증된 실기고사용 화지와 안내서등이 포함된 ‘청강콘텐츠실기대전 키트’를 전달하였다. 학생들의 우편 수령 여부 또한 개별적으로 체크하여 전원 확인 후 시험 전 온라인 예비 소집을 통해 시스템적으로 시험 진행이 가능한지 점검하였다.
시험 당일은 실기대전 문제를 문자 메세지로 정시에 일괄 발송한 후 시험의 시작과 끝을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으로 감독관이 점검하며 시험 중간 과정 간 확인 문자와 증빙 사진 촬영 전송을 통해 양방향으로 철저한 감독을 진행하였다. 시험시간 종료와 동시에 학생들은 결과물을 미리 전달된 키트에 넣어 밀봉 후 주최측으로 발송하였고, 주최측은 결과물을 전달받아 시험간 촬영했던 중간 상태 증빙 사진들과 비교 대조하여 서로 상이하거나 문제가 발견시 수상 검토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실기대전을 담당한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김정영 교수는 “최초로 시행된 온라인 실기대전인 만큼 매우 철저한 과정을 거쳐서 검증하여 수상대상자를 심사중”이라며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큰 사고 없이 90%이상의 인원이 온라인 실기대전에 출석하여 시험을 진행하였다.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2020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 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은 오는 8월 14일(금)에 청강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21학년도 입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는 ‘청강이 간다’ 프로그램 또한 당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엠굿 미대입시 홈페이지 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다음글
청강대 패션스쿨, 입이 벌어지는 펠리컨마스크 선보여
2020-08-04
|
이전글
청강패션스쿨,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 아트 굿즈 제작… 전시회 알려
2020-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