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접근방법, Real-Time Animation
|
---|
게임엔진으로 만드는 애니메이션?
지금까지는 영화의 3D VFX 장면이나 3D애니메이션을 우리가 보는 최종 이미지로 제작하기 위해선 수 시간이 소요되는 렌더링rendering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게임엔진 그래픽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스타워즈 같은 블록버스터 영화의 고화질 장면들도 게임엔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수준까지 다다랐습니다.
게임엔진을 활용한 리얼타임 애니메이션의 장단점 [유튜브 4천만뷰를 훌쩍 넘긴 애니스쿨의 대표작 도도!]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프로듀싱 스튜디오인 CCRC]
청강에서의 리얼타임 애니메이션은 어디까지 왔을까?
한국의 애니메이션 시장은 꽤 오랜 기간 동안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취업처의 축소와 산업의 성장 저하로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고 퀄리티 영상제작이 가능한 게임엔진과 관련기술들이 등장하면서 애니메이션에도 1인 미디어 시대를 활짝 열게 되었고, 취업이 아닌 누구나 창작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청강 애니스쿨은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구축 연구와 커리큘럼 개발, 산학프로젝트 연계, 관련 전문가의 초빙 등을 통해 빠르게 대응 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교육기관으로써 산업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분야를 선보이고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종열 교수 (애니메이션스쿨 3D애니메이션 파트) |
다음글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 첫 공연 임박
2020-01-02
|
이전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 게임콘텐츠스쿨, 새로운 스테이지로
2020-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