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9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유공 표창 수상
|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는 지난 10월 30일 ‘2019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하반기 합동졸업식에서 유공 표창(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졸업식에서는 경기도 전역 11개 교육 운영기관에서 모인 ‘2019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졸업생 650명이 교육수료증을 수여받고, 각기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체험부스도 운영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회참여와 재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무료 교육과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수제맥주제조 브루마스터 ▲수제맥주전문가 씨서론마스터 ▲패션메이커스 ▲패션샵스타일마스터 등 총 4개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응시자의 98%가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해 우수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청강대는 특히 패션메이커스 과정 교육생들이 지역 플리마켓에 부스를 개설하여 참여하고, 브루마스터와 씨서론마스터 과정 교육생들은 지역축제에서 수제맥주 양조과정 시연과 시음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친화적 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패션메이커스 과정 교육생들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2019’에서 ‘융합 업사이클링 가방’을 출품하여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청강대 평생교육원 박인하 원장은 “이번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청강대는 전문기술습득과 자격증 취득 외에 인생 재설계를 위한 진로탐색, 창업, 협동조합 설립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 창업 등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다” 라며, “교육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졸업 이후 도전하는 새로운 분야에서 인생 2막을 자신있게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이외에 ‘잠깐학교’, ‘자람학교’ 등 문화산업계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0년에도 전문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매일경제] :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9/11/913392/ |
다음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천경찰서와 대학가 범죄 예방을 위한 MOU 체결
2019-11-04
|
이전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쿨투라, “대표적 학교기업 푸드스쿨 꿈꾼다”
2019-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