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웹툰창작체험교실로 웹툰창작 인력양성 및 창의력 증진 앞장서
|
---|
ㅣ청강문화산업대학교 5년 연속 거점형 웹툰창작체험관 선정
문화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만화콘텐츠스쿨이 누구나 쉽게 웹툰 창작을 체험할 수 있는 「웹툰창작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2018년에 걸쳐 5년 간 총 157회, 2,938명이 참가했으며, 올해도 5월부터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를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웹툰창작체험관’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웹툰창작체험관’은 미래 문화콘텐츠산업의 동력인 웹툰을 창작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창의적 공간으로 웹툰창작 인력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과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의 창의력 증진 및 직업체험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15년 이후 5년 연속 ‘거점형 웹툰창작체험관’으로 선정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방문해 대형 액정태블릿 ‘와콤 신티크 22HD’로 웹툰창작을 체험하는 ‘웹툰창작체험교실’과 웹툰 전문 강사가 웹툰창작이 가능한 휴대 장비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을 가지고 교육생이 있는 장소로 가는 ‘찾아가는 웹툰교실’이 있다.
교육생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찾아 올 경우 웹툰창작체험교실 후 청강만화역사박물관과 만화도서관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하루 또는 반나절 체험학습 일정으로 적합하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오는 것이 어려울 경우 전문 강사가 휴대용 웹툰 창작 장비를 가지고 방문 교육하는 ‘찾아가는 웹툰교실’을 이용할 수 있다.
강의를 맡고 있는 이지훈 웹툰작가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웹툰작가들이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웹툰창작을 경험하고 진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어 웹툰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 참가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20명 이하 인원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회 2시간 교육이며, 1회, 4회, 8회 교육 중 선택할 수 있다.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교육 장소 및 일시는 협의하여 정한다. 참가를 원할 경우 평일 업무 시간 중 전화 031-639-4515로 문의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관련기사 [동아일보] :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0708/96373634/2 |
다음글
청강대 재학생 및 직원, 시민경찰선정 및 표창 수여
2019-07-04
|
이전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