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건강플러스 캠프` 로 지역 공익행사 적극 지원
  • 작성일 2018-08-10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총장 이수형)은 8월 8일~9일 이틀 동안 행복얼라이언스가 개최한 ‘건강플러스 캠프’ 행사에 장소를 후원하고 푸드스쿨 및 유아교육과 재학생 30여명이 진행요원으로 재능기부를 하는 등 지역사회 공익행사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건강플러스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하여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을 하고, 아동들에게 절실한 식생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아동들이 직면한 실생활의 문제들을 능동적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익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했다.

 

이천 청주 및 수도권 지역아동센터에서 400여 명을 초대하여 진행하는 ‘건강플러스 캠프’는 식생활 교육 및 요리 실습을 통해 아동들이 먹거리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균형 있는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캠프다. 이틀 간 진행하는 캠프는 식생활 교육, 요리 실습, 행복얼라이언스 체험형 교실 등 3가지 행사로 구성되었다.

 

식생활 교육은 오감을 키워 다양한 맛에 눈뜨게 하는 오감존, 바른 음식을 구분하고 선택하는 힘을 기르는 정보존으로 구성했으며, 요리 실습은 아동들이 직접 요리를 하며 식재료에 대해 이해하고 자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하는 교육하는 취지를 담았다. 행복얼라이언스 체험형 교실에서는 구강건강 및 실생활 위생교육, 수산 먹거리 교육, 피자 만들기 체험교실 등을 운영했다.
캠프에 진행요원으로 참여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재학생 박성진 학생은 ”음식이 단지 배고픔을 채우는 먹거리에 그치지 않고, 오감으로 체험하여 생활의 활력을 만들어 주는 등 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임을 실감했다.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에 참여하고 체험하는 모습을 도와줄 수 있어서 무척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3년 전부터 교직원들이 학교 텃밭에서 기른 배추를 수확해 김치를 담아 이천 저소득층 가정에 배달했으며, 학생들은 이천의 여러 지역에 벽화를 그리는 재능기부에 참여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은 “우리대학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대학이 가진 우수한 콘텐츠들을 나누고 있으며, ‘건강플러스 캠프’와 같은 지역의 공익행사에 적극적인 후원을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81002109923813006&ref=naver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0810500057&wlog_tag3=nave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