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HACCP 전문교육 협력
  • 작성일 2017-11-14
  • 작성자 Chungkang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HACCP 전문교육 협력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사장 전찬혁)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푸드스쿨 식품영양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HACCP 교육기관인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간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40명의 학생들은 2일간 총 16시간에 걸쳐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 주관 HACCP 팀장 과정 교육을 받게 되며, HACCP 기준서 작성 및 실습, 토론, 사례발표 등에 참여하게 된다.

HACCP은 식품의 제조, 유통, 섭취 등 전 과정에서의 위해요소 방지를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으로서, 전세계적으로 권장되는 기준이며 최근에는 3년 단위로 재인증을 받아야 하는 등 적용기준이 강화되고 있다.

세스코 관계자는 “최근 식품 위생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관련분야의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HACCP 교육을 통해 세스코의 식품 안전 노하우가 식품 산업에 필요한 역량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산업계 및 학계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HACCP 교육은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수준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특성화사업 지원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라며, “이 같은 교육을 통해 졸업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관련 분야의 보다 우수한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는 2013년 10월에 개소하여 같은 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HACCP 교육기관 인증(제10호)을 받은 식품 위생 및 안전 교육 전문기관이다. HACCP 전문 교육기관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한식, 중식, 양식, 분식, 유통업, 제과점, 육가공 공장, 베이커리 공장 등 다양한 식품 취급 현장을 재현한 체험형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HACCP 인증부터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111310153823941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