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국잡월드와 웹툰작가체험관 관련 업무협약
  • 작성일 2017-09-30
  • 작성자 Chungkang

웹툰작가체험관 업무협약식

청강문화산업대학(총장 이수형)은 지난 15일 국내 최대의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이사장 장대익)와 웹툰작가체험관 개관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식을 가졌다.

총 42개의 각종 청소년 체험관을 운영 중인 한국잡월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웹툰작가 직업체험관을 올해 연말까지 완성하여 개관할 예정이라 밝혔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제작인력 특성화 교육으로 자리 잡은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청소년들이 보다 실질적으로 웹툰작가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구성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강사 수급 및 교육 자문 등 웹툰작가체험관의 운영 전반에 걸쳐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콘텐츠스쿨 홍윤표 교수(원장)는 “웹툰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웹툰작가의 세계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도록 대학 교수, 졸업생, 재학생들의 작품을 활용한 실용적인 웹툰작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이수형 총장은 잡월드 웹툰작가 체험관 설치와 관련하여 “급변하는 웹툰 트렌드를 반영한 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공급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콘텐츠스쿨은 매년 150명 이상의 예비 작가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들은 졸업 전후에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레진코믹스 등 유명 웹툰 플렛폼에서 다양한 웹툰작품을 통해 작가로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709211734018&code=940401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70921500144&wlog_tag3=nave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