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 작성일 2017-07-24
  • 작성자 박진희

●주요사항

1. 등록기간 : 2017. 8. 18() ~ 2017. 8. 23()

 

2. 등록금 고지서출력:

. 학생 본인 출력 시 :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 바로가기

(로그인 → 학사 → 등록 → 등록대상자 관리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 고시서 출력)

. 보호자 직접 출력 시 : 등록금납부안내 접속 바로가기

(고지서조회: ‘학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3.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

(등록금 빠른 조회 → ‘학교명’,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조회’ → ‘납부 일자 및 금액’ 확인)

 

4. 등록금 납부금액이 “0인 학생 등록방법

. KEB하나은행 지점방문하여고지서로직접등록(수납필)

. KEB하나은행홈페이지(www.kebhana.com)인터넷뱅킹바로가기

(개인로그인->뱅킹->지로/공과금->대학등록금->원화->학생정보입력 조회->등록)

 

5. 등록금 분할납부신청: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 바로가기

(로그인 → 학사 → 등록 → 등록대상자관리 → 등록금분납신청)

 

 

세부사항

1. 등록 기간 및 납부

가. 등록기간 : 2017. 8. 18(금) ~ 2017. 8. 23(수)

※ 정규학기 초과 학생은 수강신청 후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액을 스쿨 행정사무실에서 조정한 후 익일부터납부 가능합니다.

 

나. 납부방법

1)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란?

– 등록금 수납을 위해 등록기간에만 임시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임.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교명 혹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 입금 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 금액과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 처리가 되지 않음.

2)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원인 장학생 등록방법

1) 지정수납처(KEB하나은행 및 구 외환은행)에 고지서로 직접 등록(수납필)

2) KEB하나은행홈페이지(www.kebhana.com)인터넷뱅킹바로가기

(개인로그인->뱅킹->지로/공과금->대학등록금->원화->학생정보입력 조회->등록)

 

라. 납부방식

1) 일시납부 : 등록금 납입금액을 등록기간 내에 전액 납부.

2) 분할납부 : 등록금 납입금액을 4회로 분할하여 회차별 지정기간 내에 납부

-신청대상 : 재학생 (단, 재입학생, 편입생, 정부보증학자금대출자 제외)

-신청기간 : 2017. 8. 11(금) ~ 8. 16(수)

-신청절차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 바로가기

(로그인 → 학사 → 등록 → 등록대상자관리 → 등록금분납신청)

※ 분납 시 유의사항

– 분납 신청자는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신청 시 분납금액(등록금의 1/4)만 대출 가능하므로, 신청 시 유의바람 (학자금대출 신청 예정자는 분납 신청 지양).

– 분납 학생은 휴학신청이 불가하며, 다만 분납1차 혹은 2차분 납부 후 부득이 휴학하고자 할 경우에는, 잔여분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함.

– 분납 1차분 납부 후 2차, 3차, 4차분을 등록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등록금 반환 : 등록금 반환일 기준 적용.

– 분납 중에 장학으로 인한 학비감면이 발생하면 다음 차수 분할납부 고지서부터 자동 차감 됩니다.

 

2. 납부금액 및 납부결과 확인 (단위 : )

구분 대상자 납부기간 납부금액 비고
일시납부 재학생(일시납부) 2017.8.18(금) ~ 8.23(수) 고지금액 전액
10학점 미만초과학기 수강학생 2017.9.5(화) ~2017.9.8(금) ∙1~3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6 해당액∙4~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3 해당액

∙7~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

∙10학점이상: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분할납부 1차분 2017.8.18.(금) ~ 8.23(수) 수업료의 1/4 ※ 수업료는 4차로 균등분할하여 납부하되 천원단위 미만

잔액은 4차에 납부함.

(잔여수업료 / 잔여 납부차수)

2차분(분할납부 1차분을 납부한자) 2017.9.20.(수) ~ 9.25(월) 잔여 수업료의 1/3
3차분(분할납부 2차분을 납부한자) 2017.10.30(월) ~ 11.2(목) 잔여 수업료의 1/2
4차분(분할납부 3차분을 납부한자) 2017.11.29.(수) ~ 12.4(월) 잔여 수업료 전액

가. 납부결과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

(등록금 빠른 조회 → ‘학교명’,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조회’ → ‘납부 일자 및 금액’ 확인)

– 등록금납입확인서 출력 : 등록 후 1시간 뒤부터 학생 개인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 등록금 수납 완료 문자 메시지를 받고자 하는 학생은 ‘CK4U’에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메뉴의 ‘제3자제공동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출력기간 : 2017년 8월10일부터~

1) 학생 본인 출력 시 :종합정보시스템(CK4U) 접속 바로가기

(로그인 → 학사 → 등록 → 등록대상자 관리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 고시서 출력)

2) 보호자 직접 출력 시 : 등록금납부안내 접속 바로가기

(고지서조회: ‘학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4. 문의전화

☎ 장학 및 학자금 대출관련 : 교학처 031-639-5715

☎ 등록금 납부 관련 : 교육지원처 031-639-5747, 5746, 5743, 5742

☎ 스쿨 연락처 : 애니메이션스쿨 031)639-4433~4

만화콘텐츠스쿨 031)639-4511~4

게임콘텐츠스쿨 031)639-4501~5

푸드스쿨 031)639-4521~8

패션스쿨 031)639-4531~5

뮤지컬스쿨 031)639-4551~5

모바일스쿨 031)639-4541~5

유아교육과 031)639-5910, 5915, 591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