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윙스몰 콜라보레이션 수업현장
|
---|
청강 패션스쿨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수업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과 윙스몰이 만났다!
오늘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만의 특별한 프로젝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수업을 소개해드릴게요.
5월 2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과 스타일리스전공 3학년 학생들이 여성의류 쇼핑몰 윙스몰에 방문했습니다.^-^ 윙스몰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이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 중 한 곳이에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서는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 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패션스쿨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회를 통해 현장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답니다.
오늘 학생들은 이곳에서 윙스몰에 근무하는 실무진에게 강의를 듣고 실습하게 될 현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윙스몰은 국내 여성의류 쇼핑몰 중에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유명 쇼핑몰이에요. 한국뿐 아닐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답니다. 연 매출이 150억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윙스몰 홈페이지 http://www.wingsmall.co.kr>
윙스몰 CEO 배상덕 대표는 ‘온라인 패션몰 CEO가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어요. 배상덕 대표는 23년 경력의 베테랑 의류 디자이너에요. 동대문 봉제공장에서 처음 일을 시작해 제조에서 판매까지 몸으로 배운 장사 수완을 바탕으로 윙스몰을 업계에서 손꼽히는 쇼핑몰에 올려 놓았다고 해요. 이날 강의에서 배상덕 대표는 윙스몰을 시작하게 된 스토리, 쇼핑몰 성공비결, 패션 업계의 현황 등을 들려주셨어요.
배상덕 대표는 “SPA 브랜드가 늘어나고, 인터넷 쇼핑몰이 대형화되면서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 쇼핑몰은 이제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쇼핑몰의 주 고객층인 대학생들에게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셨어요.
대표님의 강의에 이어 윙스몰 실무자들과 함께 Q&A 시간을 가졌어요. 학생들은 열띤 질문공세를펼치며 패션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는데요^^ 윙스몰에서 근무하는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 MD가 나와 스타일리스트가 하는 일,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법, MD의 하루 일과 등을 자세하게 들려줬어요.
개그맨 신동엽의 스타일을 담당했던 김한나 스타일리스트는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는 샵에서 헤어, 메이크업을 다 받고 오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그렇지 않다. 촬영할 때 하나에서 열까지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한다.”며 “윗옷의 단추를 몇 개까지 열 것인가, 바람이 불 때 헤어를 날리게 할 것인가, 고정시킬 것인가, 팔 소매를 걷을 것인가, 말 것인가의 작은 차이가 사진에서 큰 차이를 만든다.”고 설명했어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모델의 연봉에 대해서도 살짝 귀뜸해줬는데요, 쇼핑몰에 따라 다르지만, 일류 쇼핑몰 모델의 경우 억대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O^
이어 학생들은 자아상태를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학생들이 진지하게 테스트지를 읽고 있죠?^^ 윙스몰에서는 직원들이 입사 후 자아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능력에 맞는 부서에 배치된다고 해요. 오늘 진행을 맡은 황윤식 실장님도 처음에는 사진부로 입사했지만, 테스트 후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패션업계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 윙스몰>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시간, 어떠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윙스몰의 보물창고 스타일룸, 스튜디오 등 윙스몰의 숨겨진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iframe src=”http://player.vimeo.com/video/54125324″ width=”740″ height=”555″ frameborder=”0″ webkitAllowFullScreen mozallowfullscreen allowFullScreen][/iframe]
<바로가기>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