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 패션 필드트립(Field Trip)을 가다!
  • 작성일 2012-10-29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패션스쿨 입니다.

 

2012년 10월 24일, 학교에서 떠난 현장학습!

패션산업 전 분야의 통합적인 안목과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가 되기위해  저희 청강 패션 스쿨 학생들이 포천에 있는 효경테크(데님 워싱 공장)와 정안 어패럴(니트 무봉제 업체)에 방문했습니다!

 

 

졸업 후에 취업 시 접해야 하는 현장에 대한 탐방과 학교에서 접해볼 수 없는 첨단 장비를 직접 보고 격으며 실무 현장에 대한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청바지 워싱 공장! 워싱은 특히 남학생들의 관심이 많던 분야로 업체 측의 자세한 실무용어 설명과 워싱의 과정, 청바지 특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워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워싱이라는게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며 그렇기 때문에 같은 디자인의 바지도 모두 같을 수 없다는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레이저로 하는 워싱’이라는 새로운 첨단 기계를 볼 수 있어 흥미로운 방문이었습니다.

 

 

두번째 방문은 니트 무봉제 업체! 스포츠 의류에 많이 쓰이는 고어텍스 원단에 대해 살펴보고 니트 무봉제 기술을 집접 눈으로 보며 신기함에 감탄이 나왔던 정안어패럴에서의 시간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특별히 흥미로운 첨단 기계가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컴퓨터로 패턴을 그리면 자동으로 그려주던 기계, 직접 눈으로 보고도 신기했던 무봉제 기계 등을 그것으로, 새로운 기술을 접하며 발전된 기술을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패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번 필드트립이 단순한 견학의 수준이 아니라, 학교에서 얼마나 많은 것을 준비하고 또 고민해야 하는가를 알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바로가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카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블로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