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쿨 매리어트 브랜드 클래스 -JW매리어트 호텔 총지배인’니콜라스 체’ 특강
  • 작성일 2013-05-21
  • 작성자 Chungkang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  JW메리어트호텔 동대문점 총지배인 – 니콜라스 체 특강

 

 

안녕하세요

푸드스쿨입니다.

 

푸드스쿨에서 실시하고 있는 ‘JW메리어트 호텔과의 산학협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지난 3월 28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세계적 호텔 체인 브랜드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 개설 산학협력을 체결했습니다.

푸드스쿨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바 있죠? ^^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는 호텔리어, 쉐프를 꿈꾸는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인기 클래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 현장을 소개해 볼까요? *_*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이번 브랜드 클래스에는 총지배인과의 특별한 만남도 기다리고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고 함께 해 주세요. 

 

 

▲ 출처 :  JW메리어트코리아 홈페이지

 

JW메리어트호텔은 전 세계 58개국에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업체입니다. 국내엔 2000년 9월에 개관한 반포동 메리어트호텔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말에 동대문점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해가 지지 않는 호텔 제국’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호텔답게 입구에서부터 장엄함이 느껴지죠? *_*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를 듣기 위해 모여드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설렘이 느껴지네요.

따뜻한 5월, 가벼워진 옷차림만큼이나 학생들의 발걸음도 가벼운 것 같죠? ^^

  

PART1  10:00 니콜라스 체(Nicholas Tse) 특강                                                                    

 

 오늘 ‘메리어트-청강 브랜드 클래스’의 첫 번째 시간을 함께해주실 분은 JW메리어트호텔 동대문점 총지배인 ‘니콜라스 체’입니다. ‘니콜라스 체’는 메리어트호텔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탄탄한 내공을 쌓아오셨답니다. 오늘은 호텔에서 근무를 꿈꾸는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유익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실 예정인데요, 어디에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이니 귀 쫑긋 세우고 모두 함께 하세요. ^_^

 

 

니콜라스 체는 총 20년간 메리어트 체인의 10개 호텔에서 20개 분야의 업무를 경험한 베테랑 지배인입니다.

오늘 특강에서 그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홍콩,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겪은 다채로운 경험을 들려주셨어요.

니콜라스 체도 처음에는 자신에게 맞는 부서, 직무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고 해요. 

그는 객실부에서부터 업무를 시작해 20개가 넘는 분야에서 호텔 업무를 수행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또 찾았다고 합니다.

  

 

“경험 하기 전까지 어떤 부서가 나에게 맞는지 알기 힘들어요.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죠.”

 

 

 

 지금까지도 언제나 ‘도전’하는 정신을 잃지 않는 니콜라스 체! 그가 말한 두 번째 이야기는 ‘꾸준함’이에요.

 그가 한국으로 오게 된 이유도 자신의 이전 경력들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베트남에서의 호텔 오픈 경험과 홍콩에서의 리노베이션 경험이 오늘의 동대문지점 오픈으로 이어진 것이죠.

 

 

“저의 모든 경력은 연결되어 있어요.

늘 이전의 경험이 연결되어 새로운 기회가 열렸죠.” 

 

 

니콜라스 체의 서비스 철학은 ‘Friendly’입니다. 그는 누구든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도 털어 놓을 수 있는 총지배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든 고객이든 모두에게 친근한 사람이 되길 원하는 그만의 목표이자 바람이죠.

 

세계적인 호텔 체인의 대선배님이 들려주는 진솔한 삶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호텔리어를 꿈꾸는 매리어트 브랜드 클래스 학생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해주신 것 같아요.

언제나 도전하는 정신과 성실함을 잃지 않는다면, 우리도 멋진 호텔리어로서의 삶을 실현할 수 있답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