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 4회 청강x다온 웹툰 공모전’ 시상식 진행
  • 작성일 2024-11-21
  • 작성자 대학브랜딩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웹툰·웹소설 출판사 다온크리에이티브(대표 정종욱)와 함께 진행한 ‘제4회 청강×다온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1월 20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도서관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청강대와 다온크리에이티브는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2021년이래 다양한 실무 실습, 인턴십프로그램 웹툰 작가 인재 발굴 실무자 특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진행되었다. 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하는 각색 콘티 부문과 본인이 창작한 오리지널 스토리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청강대의 많은 동문들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을 제출했다.


수상자는 다온크리에이티브의 임원진 및 실무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각색 콘티 부문 상위 수상자 총 2명은 다온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노블코믹스 작품을 저작하고, 저작된 작품은 카카오페이지 및 일본 픽코마 등 글로벌 연재처에 독점 연재될 예정이다. 오리지널 스토리 부문 상위 수상자 총 3명의 원천 콘텐츠는 다온크리에이티브에서 사업화를 우선 검토하여 다양한 포맷으로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김성현 청강대 산학협력단장은 “4회를 맞은 청강X다온 공모전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콘텐츠 창작자를 꿈꾸는 청강 동문들에게 큰 힘이 되는 이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시는 다온크리에이티브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종욱 다온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우수한 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새로운 도전을 해 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96년 개교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이다.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뉴스컬처]: https://www.newsculture.press/news/articleView.html?idxno=557913

[중앙SUNDAY]: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93738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