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프리랜서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 작성일 2023-11-17
  • 작성자 대학브랜딩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하반기 취업 시즌을 맞이하여 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프리랜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전혜정)가 진행한 본 워크숍은 ▲1인 기업 또는 프리랜서 우수사례 및 Q&A ▲프리랜서가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 및 수익 창출 전략 ▲포트폴리오 작성 전략 및 실습 등 프리랜서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바탕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틀간 진행된 특강에는 재학생 6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만화콘텐츠스쿨 재학생은 “졸업 후 작가로 프리랜서로 활동할 때 회계 및 세금 처리 등 다양한 질문에도 알찬 답변이 담겨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창이 컨설턴트는 “문화콘텐츠 대학의 특성상 프리랜서 및 1인 창업으로 취업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는 만큼 프리랜서에 관한 관심과 지원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프리랜서 역량 강화 워크숍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앞으로도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프리랜서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대학 일자리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을 위해 문화콘텐츠 분야 전문가 특강, 멀티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등의 취업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진로 탐색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취업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기사

[에너지경제신문]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31123001122014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