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기회’ 오는 7일 막 오른다
|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는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제작중인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의 첫 공연이 오는 1월 7일 개최된다고 전했다.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여 청강대와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원작 <각시탈>을 각색,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청강대는 공연예술스쿨, 패션스쿨,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창작스쿨, 게임스쿨로 구성된 총 5개 스쿨이 참여하여 융복합 콘텐츠를 꾸민다. 각 스쿨의 개성과 특색을 살려 총 5개의 콘텐츠(공연, 의상,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로 원천 IP를 확장하여 창작하는 ‘원소스-멀티유징’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캠퍼스라는 주제에 맞게 5개의 콘텐츠를 다시 하나의 콘텐츠(뮤지컬)로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결과물을 제작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강대는 또한 쇼케이스 뮤지컬을 제작하는 재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지난 10월, <각시탈> 원작자인 허영만 작가와 콘텐츠 IP확장에 대한 정책 연구를 맡고있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이성민 연구원을 청강대 캠퍼스로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고 밝혔다.
사업 책임교수인 공연예술스쿨 최성신 원장은 “청강대 5개 스쿨 재학생들이 함께 모여 논의하고 기획하여, 각 스쿨의 특색을 덧입혀 새로운 융복합 콘텐츠를 창작 하고 있다.” 며 “이러한 과정을 거쳐 나온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는 ‘세상에 살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 누구나 히어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모태로 새로운 스토리로 기획하였다. 원작 <각시탈> 만큼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하니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뮤지컬 <가디언마스크:두번째 기회>는 오늘 1월 7일 청강대 캠퍼스 내 뮤지컬하우스 소극장 ‘숨’ 에서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공연 예매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와 청강공연예술스쿨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향신문]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912271730018&code=960313 |
다음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9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우수기관 선정
2019-12-19
|
이전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9 청년드림 베스트프랙티스’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2019-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