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2회 만화・애니메이션・게임콘텐츠 공모전 시상
  • 작성일 2018-07-02
  • 작성자 Chungkang

|’2칸 만화’ 장유진 씨 대상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지난 28일 올해로 2회를 맞는 청강 만화・애니메이션・게임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총장상인 대상은 2칸 만화를 그린 장유진씨가 차지했다.

청강 만화・애니메이션・게임콘텐츠 공모전은 5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웹툰, 칸 만화, 단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CG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 보드, 게임 컨셉 아트, 게임 제작 결과물, 게임 기획, 상황 표현 등 10개 부문에 걸쳐 지원 작품을 접수했다.

 

김정영(만화콘텐츠스쿨 교수) 집행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는 총 2803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지난해보다 약 30% 증가했다. 이를 통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실감했으며, 접수 작품들의 수준이 매우 높아 수상작 선정이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6월 20일 수상작의 3배수를 선정하는 1차 심사가, 6월 21일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 2차 심사가 진행됐다. 1차 심사위원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스쿨 교수 9명으로 구성되었고, 2차 심사는 내부 3인 외부 6인으로 전문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진행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19~2021학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 수시 특별 전형 시 우선 입학의 특전과 부상으로 와콤의 씬티크 프로가 주어졌다. 그 외 수상자는 각종 부상과 수시 모집에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대상, 최우수, 우수, 특선, 입선, 지도교사상 등 6개 부문에서 선정된 수상작들은 청강문화산업대학 홈페이지와 미대 입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